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8일, 초·중·고등학교 21개교를 '충남형 혁신학교' (가칭)행복공감더하기학교로 선정해 발표했다. 학교별로는 초등학교 13개교, 중학교 5개교, 고등학교 3개교 등 21개교다.

충남형 혁신학교 육성'은 김지철 교육감의 핵심 공약으로 '공교육 정상화 모델학교'를 연차적으로 육성해 도내 모든 유․초․중․고를 미래형 학교로 탈바꿈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이다.
이번에 선정된 (가칭)행복공감더하기학교에는 앞으로 4년간 매년 3천만 원 안팎의 학교혁신 운영비가 지원되며, 교육활동을 지원할 교무행정사 및 학습보조인력 등을 우선 지원받게 된다.

도교육청은 이들 학교에 대해 행·재정 지원 및 학교 컨설팅, 상시 모니터링, 학교 평가 등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또 교육성과를 모든 학교에 확산하기 위한 '일반화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충남형 혁신학교'의 명칭을 바꾸기로 하고 현재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1차 명칭공모를 실시해 '행복나눔학교', '충남나래울학교', '행복공감더하기학교 3가지를 선정하고 최종 경절을 위해 도민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도민 공모는 현재 충남교육청 험페이지(www.cne.go.kr)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2015 '충남형 혁신학교'(가칭 행복공감더하기학교)로 선정된 학교는 다음과 같다.

(초) 천안 성신초, 천안 용정초, 공주 마곡초, 보령 한내초, 아산 거산초, 아산 송남초, 서산 해미초, 논산 반곡초, 당진 당산초, 금산 부리초, 부여 임천초, 홍성 갈산초, 태안 대기초 (이상 13개교)

(중) 천안동성중, 논산 연산중, 서천 한산중, 청양중, 홍성 홍동중 (이상 5개교)

(고) 아산 온양용화고, 당진고, 예산 대흥고 (이상 3개교)

덧붙이는 글 | 대전충청 한줄뉴스



태그:#충남도교육청, #혁신학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