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이광철 김연정 기자 = 딸의 대학교원 채용 대가로 국정감사에서 해당 대학의 총장을 증인에서 제외해줬다는 의혹으로 고발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최근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정치권과 검찰에 따르면 시민단체가 수뢰 후 부정처사 등의 혐의로 김 대표를 고발한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형사4부(이주형 부장검사)는 최근 김 대표를 서면으로 조사했다.

앞서 검찰은 올 6월 고발장이 접수되고 나서 지난달까지 학교 관계자들과 고발인을 불러 관련 서류를 제출받고 고발 내용을 확인했다.

검찰은 관련자 조사와 서면 답변 등을 토대로 김 대표에 대해 무혐의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참여연대는 김 대표가 자신의 딸이 수원대 전임교원으로 채용되는 대가로 이인수 수원대 총장을 2013년 국회 국정감사 증인에서 제외했다며 지난 6월 수뢰후부정처사 등 혐의로 김 대표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검찰이 피고발인 신분인 김 대표를 서면조사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조사 방식을 놓고 시민단체의 반발도 예상된다.

검찰 관계자는 "서면 조사라고 해서 소환 조사와 다를 게 없다"며 "학교 관계자와 고발인 조사 등을 통해 고발 내용을 충분히 확인했고 정상적인 수사 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김무성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