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송진섭 전 안산시장이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마치고 제종길 후보와 포옹을 하고 있다.
 송진섭 전 안산시장이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마치고 제종길 후보와 포옹을 하고 있다.
ⓒ 유혜준

관련사진보기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은 안산시장 후보로 조빈주 후보와 제종길 후보를 각각 전략공천했다. 경기도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현역 시장으로 유일하게 공천 탈락한 김철민 안산시장은 이에 반발해 탈당, 무소속으로 출마했다. 또한 새정치민주연합에 입당한 박주원 전 시장 역시 탈당,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그러자 이번에는 송진섭 전 안산시장이 새누리당을 탈당, 제종길 새정치민주연합 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19일 오전, 송 전 시장은 제종길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제종길 후보가 안산시정을 개혁할 적임자"라며 제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송진섭 전 안산시장은 민선 초대 시장과 3대 시장을 역임했다.

송 후보는 안산시장 선거에서 "안산시민들의 생명과 안전, 행복을 가져올 겸손한 인품과 청렴한 전문경력의 인물이 선출되었으면 좋겠다"며 제종길 후보와 "6·4지방선거에 함께 승리를 만들어 '행복과 기쁨의 새로운 시대'만들기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제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송 전 시장은 "정말 깨끗하고 겸손하고 정치꾼들의 조정을 받지 않는 후보가 안산시 행정을 맡아야 한다고 생각해왔다" "제종길 후보가 그런 후보라고 생각해서 지지를 선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송 전 시장은 새누리당 탈당과 제 후보 지지 배경에 대해 "새누리당이 상향식 공천을 한다고 했지만 안산의 전·현직 국회의원들이 불법적인 과정을 통해서 후보를 선정했다"고 주장했다.

송 전 시장은 "전·현직 국회의원들이 내세운 꼭두각시 후보를 단연히 물리쳐 부정부패 행정을 예방하고 민주주의와 사회정의가 살아 있음을 만방에 떨치고 후세에 그 교훈을 물려주자"고 강조했다.

현재 안산시장 후보로 조빈주 새누리당 후보, 제종길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외에도 무소속으로 김철민, 강성환, 박주원 후보가 출마했다.


태그:#제종길, #송진섭, #안산시장, #김철민, #박주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