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손현규 기자)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이 오는 6·4 지방선거 인천시장 후보 출마를 사실상 공식화했다.

유 장관은 4일 오후 김포 시민회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긴급 당직자 회의에 참석해 "인천시장에 출마하라는 정치적 명령은 나 자신의 편안함을 위해 외면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그는 "운명의 바다로 나아간다. 거친 파도가 몰아치는 바다 속이라도 당과 나라는 위해 한 몸 기꺼이 던지겠다"고 인천시장 출마를 사실상 선언했다.

유 장관은 다음 날 오전 장관직에서 공식 사퇴하고 출마 기자회견을 열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 장관은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거듭되는 출마 요청과 현재의 정치 상황을 보면서 마음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해 오늘 아침 휴가를 신청했다. 휴가에서 돌아오면 입장을 밝히겠다"고 써 지방선거 출마 기류가 감지됐다.

이날 새누리당 당직자 회의에는 유 장관의 입장 표명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취재진 30여명이 몰렸다. 또 새누리당 김포지역 당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일부 당직자들은 유 장관의 발표가 끝나자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인천 출신의 유 장관은 인천 서구청장과 김포시장, 17·18·19대 국회의원을 거쳐 박근혜 정부 초대 안행부 장관을 지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유정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