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윤종석 기자) 이인선 경찰청 차장은 10일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이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 수사에 부당하게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권은희 경정에 대해 "경찰관으로 태도에 문제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차장은 이날 출입기자단과 티타임에서 김 전 청장의 무죄 판결 이후 권 과장에 대한 조치를 묻는 질문에 사견임을 전제로 "사건과 관련한 인터뷰를 하거나 이후 다시 언론과 접촉한 것은 현직 경찰관으로서 적절했는지 검토해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차장은 권 과장에 대한 징계를 검토하느냐는 질문에는 "현재 사건이 진행 중이어서 재판 결과가 나와 봐야 한다"며 "지금은 언급할 단계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배석한 다른 경찰 관계자는 "재판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상황을 가정해서 그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권 과장은 작년 4월 국정원의 대선개입 의혹 수사 당시 김 전 청장의 수사 방해가 있었다고 폭로했다. 이후 상부에 보고하지 않고 이 사안에 대해 언론 인터뷰를 했다는 이유로 서면 경고조치를 받기도 했다.

권 과장은 9일 송파경찰서 수사과장에서 관악서 여성청소년과장으로 발령받았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권은희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