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여름 뜨거움을 발산했던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학동자동차야영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 여름 지난여름 뜨거움을 발산했던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학동자동차야영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 정도길

관련사진보기


올 여름엔 예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폭염이 지속됐다. 언제까지도 기약 없이 버텨보겠다던, 그 당당한 기세도 지나는 시간 앞에 풀이 죽은 듯한 모습이다. 지난 21일 내린 약간의 비 영향도 있겠지만, 요 며칠 사이로 확연히 낮아진 기온을 느낀다. 더위를 피해 산으로, 강으로, 바다로 떠났던 사람들도 일상의 자리로 돌아가고 있는 요즘이다.

7월 초 개장한 거제관내 17개 해수욕장도 지난 22일 일제히 문을 닫았다. 인파로 북적인 흔적만 남아 있는 해변 몽돌밭에는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파도소리에 묻혀 들려오는 듯하다. 사람들은 떠나갔건만 아직도 몽돌밭에는 빨강노랑 텐트가 가겠다는 여름을 붙잡고 있다.

뜨거웠던 지난여름은 이제 제 자리에서 물러나고 있다.
▲ 여름 뜨거웠던 지난여름은 이제 제 자리에서 물러나고 있다.
ⓒ 정도길

관련사진보기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의 뜨거웠던 지난여름.
▲ 여름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의 뜨거웠던 지난여름.
ⓒ 정도길

관련사진보기


지난 18일, 많은 사람들이 학동흑진주몽돌해변에서 마지막 가는 여름을 즐겼다. 파라솔에서 땡볕을 피하다 못 견딜 정도라면 물에 첨벙 빠지면 그만이다. 괴성을 지르며 보트를 타는 사람들은 신이 났다. 물장구치는 아이들도 신이 나기는 마찬가지. 집에서 선풍기 바람을 쐬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나는 오히려 낫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모양이다.

학동몽돌밭 해변 위쪽에는 최근 개장한 자동차 야영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덩달아 야영장 캠핑에 따른 캠핑용품도 매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동료 중에서도 올해 캠핑용품을 구입해 여름을 지낸 경험담도 들을 수 있었다.

학동자동차야영장 입구. 뒤로는 거제 10대 명산 중 하나인 노자산이 보인다.
▲ 야영장 학동자동차야영장 입구. 뒤로는 거제 10대 명산 중 하나인 노자산이 보인다.
ⓒ 정도길

관련사진보기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인근에 위치한 학동자동차야영장.
▲ 자동차야영장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인근에 위치한 학동자동차야영장.
ⓒ 정도길

관련사진보기


지난 6월 초 개장한 학동 자동차 야영장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국립공원으로 1968년 12월 31일 지정됐다. 거제 지심도에서 여수 오동도까지 이르는 해상구간은 거제·통영·사천·하동·남해 그리고 여수 오동도를 포함한다. 전체 면적 53만5676㎢ 중 해상면적이 76.3%를 차지하고 있다. '300리 아름다운 바닷길'이라는 부제에서도 알 수 있듯, 바닷길이 그 만큼 아름답다는 뜻이리라.

거제 학동 자동차 야영장, 캠핑 동호인에게 큰 인기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인근에 위치한 학동자동차야영장.
▲ 자동차야영장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인근에 위치한 학동자동차야영장.
ⓒ 정도길

관련사진보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캠핑.
▲ 휴식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캠핑.
ⓒ 정도길

관련사진보기


학동자동차야영장은 총면적 2만8170㎡에 일반야영 71동, 자동차야영 97동, 카라반 6동 등 총 174개의 공간이 마련돼 있다. 사이트 내 전기시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친환경시설도 있다. 부대시설로는 화장실 및 샤워장 2동, 식기세척장 3동이 있어 생활하는 데는 큰 불편이 없다는 것. 특히, 와이파이 존이 설치돼 있어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

전화와 당일 현장예약은 불가하며, 인터넷으로 매월 1일 오후 2시부터 익월 한 달 동안의 이용예약이 가능하다. 야영장 이용시간은 당일 오후 2시부터 익일 12시까지로, 오후 7시 이내 입장은 필수(문의 055-640-2443, 누리집 http://hallyeo.knps.or.kr ⇒ 야영장예약 ⇒ 학동자동차야영장예약).

학동흑진주몽돌해변에 위치한 학동자동차야영장. 다목적 운동장과 야외공연장도 갖추고 있다.
▲ 야영장 학동흑진주몽돌해변에 위치한 학동자동차야영장. 다목적 운동장과 야외공연장도 갖추고 있다.
ⓒ 정도길

관련사진보기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입구 모습.
▲ 학동흑진주몽돌해변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입구 모습.
ⓒ 정도길

관련사진보기


이곳 야영장에서는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도 자랑거리. 다목적운동장에서는 족구·배구·농구도 함께하며 건강을 다질 수가 있어 좋다. 악기를 다룰 줄 아는 특기가 있는 여행자라면 야외공연장에서 사람들을 불러 모아 솜씨를 뽐낼 기회도 충분하다.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의 몽돌 구르는 소리. 이 소리는 2001년 환경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 몽돌 구르는 소리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의 몽돌 구르는 소리. 이 소리는 2001년 환경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 정도길

관련사진보기


바로 옆 바닷가는 전국 최고의 해수욕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이 자리하고 있다. 몽돌밭에 앉아 바닷물에 쓸려 왔다갔다하는 몽돌 구르는 소리는 참으로 정겹게도 들린다. 얼마나 아름다운 자연의 소리였으면, 2001년 환경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소리 100선'에도 선정됐을까. 몽돌 구르는 이 소리는 밤이면 더욱 더 애잔하게 들리면서 자연환경에 매료될 것이다. 그것도 달빛 가득한 밤, 어둠 밝히는 한 줄 달빛이 바닷물을 비출 때면.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남 거제지역 신문인 <거제타임즈>, 블로그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 <경남이야기>에도 싣습니다.



태그:#학동자동차야영장, #학동흑진주몽돌해변, #몽돌 구르는 소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알찬 여행을 위한 정보 제공과 살아가는 삶의 이야기를 그리고 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