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LG전자-구글 합작 최신 레퍼런스폰 '넥서스4' 이미지.
 LG전자-구글 합작 최신 레퍼런스폰 '넥서스4' 이미지.
ⓒ LG전자

관련사진보기


해외에서 크게 호평 받고 있는 구글 넥서스4(Nexus4)가 드디어 국내에 상륙했다. 국내 소비자들은 국내 스마트폰 가격의 절반인 40만 원에 최신 스마트폰을 가질 수 있게 됐다.

LG전자와 구글코리아는 30일 오전 구글 온라인 마켓인 구글 플레이에서 '넥서스4'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넥서스4는 LG전자와 구글이 함께 만든 최신 레퍼런스(기준)폰으로 안드로이드 4.2 운영체제 '젤리빈'에 넥서스폰 가운데 처음으로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4.7인치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등 지난해 출시 당시 옵티머스G에 버금가는 성능에 반값 가격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이에 일부 소비자들은 공동구매 등을 통해 해외에서 직접 수입해 쓰기도 했고 통신소비자협동조합에서 공동구매를 진행해 왔다.

국내 소비자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넥서스4'를 구입해 이동통신사(SKT, KT)를 선택해 개통할 수 있다. 배송료와 부가가치세(VAT)를 포함해 8GB(기가바이트) 제품은 39만9천 원에 16GB는 45만9천 원에 각각 구입할 수 있다. 이는 LG 주력 스마트폰인 '옵티머스G 프로' 출고가의 절반 밖에 되지 않는 가격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직접 단말기를 구입한 뒤 통신사를 선택하는 자급제폰 시장과 통신요금이 기존 이통사보다 저렴한 알뜰폰 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

염동훈 구글코리아 대표는 "넥서스4는 구글 검색, 지메일, 구글 지도, 구글 플레이 등 최고의 구글 경험을 손 안에서 빠르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기기"라면서 "세련되고 까다로운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스마트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 부사장도 "해외에서 크게 호평 받은 '넥서스 4'를 국내에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넥서스 4' 제품사양 

- CPU: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스냅 드래곤 S4 프로)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2, 젤리빈(Jelly Bean) 
- 네트워크: 3G (WCDMA), HSPA+ 
-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 Plus (1280*768 pixels) Display 
- 메모리: 8GB / 16GB 
- 램(RAM): 2GB  
- 카메라: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배터리용량: 2,100mAh 
- 크기: 133.9*68.7*9.1mm 
- 무게: 139g 
- 기타: 무선충전, NFC


태그:#넥서스4, #LG전자, #구글코리아, #구글 스마트폰, #쿼드코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