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부산교육청이 학교비정규직노조가 설치한 천막 농성장에 대한 행정대집행을 예고하면서 양측이 갈등을 빚고 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 부산지부는 부산시교육청으로부터 천막의 자진 철거와 행정대집행을 경고하는 공문을 전달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비정규직노조 측이 밝힌 공문에서 교육청은 청사 내 천막이 정당한 사유가 없다는 점을 들어 오는 30일까지 철거를 요청하고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행정대집행에 나서겠다는 입장이 담았다. 노조는 지난달 11일께 부터 부산교육청 입구 경비실 옆에 천막을 치고 지부장 전임 인정과 해고자 복직 등을 요구하는 농성을 이어왔다.

부산교육청이 학교비정규직노조가 교육청 경비실 옆에 설치한 천막을 4월 30일까지 철거하라는 공문을 보내왔다. 비정규직노조 측은 이에 반발하고 있다.
 부산교육청이 학교비정규직노조가 교육청 경비실 옆에 설치한 천막을 4월 30일까지 철거하라는 공문을 보내왔다. 비정규직노조 측은 이에 반발하고 있다.
ⓒ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관련사진보기


행정대집행 예고에 비정규직노조 측은 "대화를 통한 원만한 사태해결의 노력도 없이 노사 간에 단체교섭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부산교육청이 물리력을 동원해 천막에 대한 강제철거를 단행한다면 이것은 교육행정기관으로서 상식을 넘어선 비정규직노동자들에 대한 탄압"이라고 반발했다.

또 비정규직노조는 "정규직 노동조합이 1년여 기간동안 천막농성을 진행했을 때에는 한 번도 있지 않았던 행정대집행 경고가 비정규직 노조 농성 40여 일 만에 일어났다"며 "이는 비정규직 노조를 무시하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비정규직노조의 이같은 반발에 부산교육청 총무과 관계자는 "노조의 농성이 교육청 공유재산 안에서 진행되는 만큼 텐트를 허가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관계자는 "당장 행정대집행을 실시하기보다는 향후 교섭을 하는 과정에서 자진철거를 유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태그:#학교비정규직, #부산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