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포항항예선운영협의회(이하 예운협) 회의록이 유출돼 이를 입수한 김형태 국회의원(62·포항남울릉)이 자신을 거론한 참석자의 사과를 국토해양부에 요구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특히, 김 의원 측은 12일 국토부 공무원에게 "당사자가 해명 또는 사과하지 않으면 서울 본사를 찾아가 대표이사에게 항의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밝혀져 파장이 번지고 있다.

이번 사건은 지난 4월 회의에서 A사 직원인 B씨의 발언이 발단이 됐다. B씨는 위원장인 C사와 그 자회사가 위원 세 자리 중 두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반박하는 과정에서 사건과는 관련없는 김 의원을 거론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회의록에는 B씨가 "C사의 자회사 대표가 위원이 된다는 건 좀 그런 것 아닙니까? 얼마 전에 새누리당 김형태 국회의원이 제수씨를 성추행하고도 부끄러운 줄 모르고 뻔뻔하게 다니고 있잖아요? C사에다 그 자회사까지 위원으로 넣겠다는 건데 이건 부끄러운 일 아닙니까? 다른 항만에서 보면 쪽팔리는 일이에요"라고 말한 것으로 기록돼 있다.

B씨는 13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공정성을 기하자는 의도였는데 회의록이 심하게 조작됐다"며 "'남구의 모 의원'이라고 했지, '김형태 국회의원'이라고 말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6개월 전의 일을 누가 어떤 목적으로 김 의원에게 알렸는지 밝히는 것이 우선"이라고 덧붙였다.

당시 회의에 참석한 포항항만청 김동주 과장은 "B씨가 '김형태'라고 꼬집어 말하지 않은 것으로 기억한다"고 했다.

이에 대해 김형태 의원 측 김용하 보좌관은 "국회 사무실로 누군가가 발신번호를 남기지 않고 팩스로 회의록을 보내왔다"며 "공식석상에서 김 의원을 비유한 것은 적절치 않다고 판단해 국토해양부 지인에게 전화를 걸었다"고 해명했다. 또 그는 "기사가 나가면 끝까지 파헤쳐야 하지만, 의원께 보고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도를 하지 않는다면 없던 일로 하겠다"고 제안했다.

한편, 예운협 위원들은 C사와 B씨의 불협화음이 이번 사건의 원인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 위원은 "C사의 독과점 운영에 불만이 많았던 B씨가 C사 대표에게 입바른 소리를 자주 했다"며 "김 의원이 이런 일에 휘말려 대응하는 것도 적절치 않은 처사"라고 꼬집었다.

또 다른 위원은 "최근 회의에서도 회의록 왜곡 얘기가 나와 회람 후 서명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며 "C사 직원이 회의록 작성을 했기 때문에 날조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예운협 간사인 C사 직원은 "김형태 의원에게 회의록이 흘러간 것은 전혀 모르는 일"이라며 회의록 왜곡에 대해 답변을 거부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북매일>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김형태, #국토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