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안철수 국민펀드 누리집
 안철수 국민펀드 누리집
ⓒ 안철수국민펀드

관련사진보기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의 선거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안철수 국민펀드'(안철수 펀드)가 출시 24시간 만에 74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 13일 오전 10시에 출시한 안철수 펀드는 14일 오전 10시 현재까지 8012명의 신청자를 모집, 총 74억6000여만 원을 모았다. 1인당 평균 93만 원을 투자한 셈이다.

안철수 펀드는 국민에게 투자금을 받아 선거비용으로 쓰고 선거가 끝나면 이자를 붙여 상환하는 방식을 택했다. 금리는 연 3.09%며, 모금 기간은 목표액을 달성할 때까지다.

안철수 측 "소액 출자한 개인 참여자 많다"

지금까지 펀드 모금 속도를 봤을 때 안 후보가 문재인 후보를 앞서 가는 추세다. 문 후보 측은 지난 10월 22일 1차 담쟁이 펀드를 출시해 하루 동안 55억여 원을 모은 바 있다.

안철수 펀드의 모금 목표액은 280억 원으로 18대 선거비용 제한액 560억 원의 절반이다. 안 후보가 공약한 '선거 비용 절반 줄이기'에 맞춰 목표액이 설정된 것이다. 펀드 투자금의 상환일은 2013년 2월 27일 전후가 될 예정이다. 안 후보 측은 "야권 후보 단일화가 이뤄지더라도 펀드 모금액은 안 후보가 상환을 보증한다"고 설명했다.

안철수 펀드 모금액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안철수 펀드 누리집 게시판에는 여러 투자 사연들이 올라왔다. 자신을 '40대 후반'이라고 밝힌 한 투자자는 "백신프로그램 무료로 쓴 보은 좀 하러 왔다, 100만 원을 당신에게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얼마 전 수능을 치른 한 고3 학생은 "수능 끝나면 옷이랑 신발을 사려고 한푼 두푼 모아놓은 돈"이라며 3만 원을 투자하기도 했다.

안 후보 측은 "소액으로 출자한 개인 참여자가 많다"며 투자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유민영 대변인은 "국민들의 자발적이고 순수한 동참으로 안철수 펀드가 성황리에 많은 액수를 모았다"고 말했다.


태그:#안철수, #안철수 펀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