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김형태 국회의원이 이번엔 '동생 부인 성추행 사건' 관련, 명예훼손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관련기사 :'동생 부인 성추행 의혹' 피해자, 김형태 의원 고소해).

7일 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은 김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6일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피고소인인 김형태 의원의 주장에 대한 근거를 찾을 수 없고 고소인의 주장에 신빙성이 있어 기소가 불가피했다"고 밝혔다.

'동생 부인 성추행 사건'은 최씨가 지난 4·11 총선에 앞서 "2001년 김형태 의원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포항의 한 호텔에서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불거져 나왔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 6월 수차례에 걸쳐 국회의원 299명 전원에게 '동생 부인 성추행 사건'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팩스와 이메일 등을 통해 보냈다. 당시 김 의원은 해명자료를 통해 최씨가 성추행 사건을 폭로한 배경으로 ▲ 최씨가 남자문제로 해고된 점 ▲ 재산 탕진 ▲ 자신과의 돈거래 등을 들었다.

최씨는 이 과정에서 본인과 그의 아들 실명을 드러내 상해치상 전과가 있다고 하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했다는 이유를 들어 지난 7월 김 의원을 검찰에 고소했었다.

김 의원은 성추행 의심을 받는 녹취록에 나오는 "잘못했다. 하지만, 남녀관계는 절대 없었다"는 말에 대해 "아내와 조카가 지켜보는 가운데 구차하게 설명을 하고 싶지 않았고 몰래 돈거래를 한 점과 아무도 없는 친구 사무실에서 다툼을 벌인 것 자체가 부끄러운 일이었기 때문에 사과의 뜻으로 한 말"이라고 했다.

최씨의 법률대리인인 정혜선 변호사는 "김 의원이 남자문제, 범죄 전과를 들먹이는 등 허위사실을 적시해 최씨의 명예를 훼손했다. 이는 성폭력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의 전형적인 유형"이라고 주장했다.

본지와의 통화에서 최씨는 "명예훼손을 밝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격이 없는 분이 아직 국회의원 신분을 유지하는 것에 화가 난다. 또 국회의원 전원에게 거짓말한 것은 큰 죄"라며 "이번 재판으로 진실이 밝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 의원 측에게 기소에 대한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전화 연결을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한편, 이날 김 의원은 선거법 위반죄로 징역형을 선고받은데 불복해 대구지법 포항지원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태그:#김형태, #명예훼손, #제수성추행, #포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