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가디언> 인터넷 판, "삼성의 태블릿 '아이패드만큼 쿨하지 않아'"
 <가디언> 인터넷 판, "삼성의 태블릿 '아이패드만큼 쿨하지 않아'"
ⓒ 가디언

관련사진보기


9일 (영국 현지시각), 영국의 <가디언>은 "영국 법원이 삼성 갤럭시탭의 디자인이 아이패드와 혼동할 만큼 쿨 하지 않기 때문에 이 제품의 판매를 중단해달라는 애플의 요구를 기각했다"고 전했다.

애플은 갤럭시탭 10의 디자인이 아이패드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이 제품이 영국에서 판매될 수 없다고 소송을 한 바 있다.

콜린 버스 판사는, 삼성과 애플의 제품이 두께와 뒷면 디자인 등에서 차이가 나며, 삼성의 디자인이, "애플의 디자인 같은 절제되고도 극도의 간결함을 갖지 못했다","삼성의 제품은 (애플만큼) 쿨하지 못하다. 제품의 전반적인 느낌이 다르다"며 판결의 이유를 설명했다. 애플은 21일 안에 항소할 수 있다.

이번 판결에 대해 삼성 측은 "갤럭시탭 제품이 애플의 디자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다는 우리의 입장을 확인한 오늘의 판결을 환영한다"고 말했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삼성은 또한, "애플이 그런 일반적인 디자인에 대해 다른 나라에서도 계속 법적 문제를 삼는다면 업계의 발전은 침해당하고 소비자의 권리도 심각하게 제한받을 것이다"고 전했다고 이 신문은 밝혔다.

반면 애플은 이번 판결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은 채 "삼성의 최근 제품들이 아이폰 및 아이패드와 매우 유사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며, "이런 종류의 뻔뻔한 베끼기는 잘못된 것이며, 이미 여러차례 얘기했듯이, 우리는 애플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할 필요가 있다"며 기존의 입장을 되풀이했다고 <가디언>을 비롯한 언론들이 전했다.

"삼성, '쿨하지 않은' 갤탭으로 애플과의 소송에서 승리"

<블룸버그> 인터넷 판, "삼성, '쿨하지 않은' 갤럭시탭으로 애플과의 소송에서 승리"
 <블룸버그> 인터넷 판, "삼성, '쿨하지 않은' 갤럭시탭으로 애플과의 소송에서 승리"
ⓒ 블롬버그

관련사진보기


같은 날<블룸버그>와 <워싱턴 포스트>, <허핑턴 포스트> 등의 미국 언론들도 이번 판결을 보도했으며, 특히 삼성의 제품이 애플의 아이패드 만큼 "쿨하지 못하다"는 영국 법원의 판결의 이유를 자세하게 다뤘다.

<워싱턴 포스트>는 "삼성이 듣고 싶지 않은 말이겠지만, 원하는 결과는 얻었다"고 적었다. <허핑턴 포스트>도 버스 판사의 판결의 이유가 삼성에게는 "Ouch(물리적 충격 등으로 아픔을 느낄 때 하는 의성어. "아이고")"라고 묘사했다. 

이번 영국의 판결과 달리 미국의 법원은 지난 달 삼성의 갤럭시탭 10.1의 미국내 예비 판매 금지 처분을 판결한 바 있다. (참고 기사: "미 법원, 사성 갤럭시 탭 미국내 판매 중단 판결")  삼성의 최신 제품인 갤럭시 넥서스 스마트 폰도 미국내 판매가 일시 금지되는 판결을 받았으나, 항소 법원의 결정으로 이 판결의 효력이 일시 중단된 상태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애플과 삼성은 약 3주 내로 여러 개의 특허문제에 대한 소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
애플은 지난 2010년 이래 전세계적으로 삼성과 HTC 등을 상대로 특허 소송을 벌이고 있다. 이에 대해 <가디언>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 시스템이 확장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블룸버그>도 전세계 스마트폰과 태블릿 시장에 대한 경쟁의 연장 선상에 있다고 풀이했다.

전문가들은 비록 현재는 아이패드보다는 훨씬 뒤처져 있지만 삼성의 갤럭시탭이 그 주요 경쟁자가 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시장 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 서치(DisplaySearch.com)>에 따르면 애플은 올 1월부터 3월까지 약 1360만 개의 아이패드를 판매, 전세계 태블릿 시장의 63%를 장악한 반면, 삼성은 150만개의 태블릿을 판대, 약 7.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가디언>에 따르면 삼성은 애플에 전자제품 부속품을 공급하는 최대 납품업체 중 하나고, 애플은 삼성의 가장 큰 고객 중 하나이나, 법정 다툼이 극심해짐에 따라 애플이 공급 업체의 다양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삼성, #애플, #겔럭시 탭 10, #아이패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