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오토캠핑장이 캠핑족들을 맞이할 준비를 끝냈다. 캠핑장은 6월 1일 개장돼 10월 7일까지 129일 동안 운영된다. 송지호오토캠핑장은 캠핑장을 사이에 두고 호수와 바다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해변은 7월 13일부터 8월 19일까지 38일간 개장한다.

송지호오토캠핑장은 고성군 죽왕면 오봉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 호수와 해변이 함께 있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오토캠핑장이다. 호숫가로 송림이 울창한 송지호가 있고, 백사장이 깨끗하고 수심이 얕은 바다가 바로 코앞에 있어 가족과 함께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캠핑장 입장권은 해변을 개장하는 기간이 아닐 때는 현장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성수기인 해변 개장 기간에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camping.goseong.org)를 통해 예약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인터넷 예약은 6월 12일, 오전 9시에 시작한다. 이 시간대에 예약이 폭주할 가능성이 높다.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단, 8월 2일 1박2일은 행사로 인해 1번 데크~20번 데크(방가로 주변)를 예약할 수 없다. 7월 13일부터 8월 19일 사이에는 전력수급 관계로 텐트를 제외한 캠핑카, 캐라반 등은 이용을 통제한다.

캠핑장 이용요금은 승용차 1대를 기준으로 1일 평일 1만5천원, 주말 1만8천원이다. 1박은 비수기 때 평일 2만5천원, 주말 2만8천원이며, 해변개장 기간에는 3만원이다. 샤워장 사용은 무료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쓰레기봉투는 무료다.

이 캠핑장은 3만500㎡의 면적에 야영장 90개소와 100대 주차 규모의 주차장을 비롯해 샤워장 및 화장실 12동, 음수대 11개소, 가로등 12개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단 통나무집은 이용할 수 없으며, 텐트와 파라솔은 대여하지 않는다. 장작은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애완동물은 출입을 금지한다. 이 캠핑장에는 지난해 2만여 명이 다녀갔다.

송지호오토캠핑장 전경
 송지호오토캠핑장 전경
ⓒ 고성군

관련사진보기




태그:#송지호오토캠핑장, #고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