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07년 대선의 최대 이슈였던 BBK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해 김경준씨가 대선 당시 자신에게 처음 입국을 요청한 이들이 박근혜 후보 측이었다고 주장한 내용이 담긴 육성이 공개됐다.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는 11일 공개한 '봉주 8회'에서 김씨의 육성과 함께 그 주장과 맥을 같이 하는 유원일 전 창조한국당 의원의 인터뷰를 내보냈다. 

나꼼수가 공개한 녹음에서 김씨는 "기획입국(과 관련해) 그 당시 미국에 있을 때 처음에는 박근혜 쪽에서 나한테 와서 빨리 (한국으로) 오라고 했다"며 "검찰이 (그 사실을) 다 알고도 관심이 없어 했다"고 말했다.

김씨는 자신과 접촉했던 박근혜 당시 후보 측 인사 중 한명으로 이혜훈 의원을 지목했다. 나꼼수는 이날 방송에서 김씨의 육성 녹음 경위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김씨는 또 검찰 수사 당시 본인의 진술을 바꾼 경위에 대해 "(검찰이) 누나(에리카 김)와 처를 잡아온다고 해서 제가 겁을 먹었다, 제 딸도 있는데 미치겠더라"면서 "이렇게 하면 형량도 줄여주고 미국으로 이송해 준다고 2008년 검사와 약속을 했다"고 주장했다.

나꼼수는 또 김씨와 친분이 깊어 꾸준히 면회를 해오고 있다는 유원일 전 의원의 인터뷰 내용도 공개했다. 유 전 의원은 검찰이 김씨의 기획입국 관련 혐의를 민주당에 덮어씌웠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유 전 의원은 "(김경준이) 편지에서 '검찰이 한나라당 쪽 기획입국에는 관심 없다며 화까지 내면서 민주당 쪽 인사를 대라고 요구했다'고 밝히고 있다"며 "전에 (김씨의) 어머니에게 '혹시 민주당 쪽에서 접촉한 적 있느냐'고 물었더니 '없다'고 했었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지난 달 23일 김경준씨를 면회 한 후 언론에 2007년 대선 경선 당시 친박계 인사들이 김씨를 찾아와 귀국을 종용했고 친이계 인사들은 귀국을 막으려 했었다는 주장을 내놓은 바 있다.


태그:#김경준, #BBK, #유원일, #나꼼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