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다른 방송에는 이긴다고 했으니 맘 편히 갖고 끝까지 지켜 보세요."

 

2일 오후 6시 30분 이원희 서울시교육감 후보는 용산구 동자동 게이트웨이 15층에 차려진 선거 캠프를 떠났다. 이 후보의 지지자들은 그를 둘러싸고 "이원희", "교육감"을 연호했지만 맥이 풀린 분위기다.

 

당초 이 후보 선거 캠프는 '낙승'을 예상했다. 오후 3시가 넘어서면서 선거 캠프는 지지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 후보의 지지자들은 승리를 예상한 듯 서로 "수고했다"며 격려하는 모습도 보였다.

 

선거 종료 5분을 앞둔 오후 5시 55분, 박수를 받으며 이 후보가 들어섰다. 대형 TV 앞에 마련된 자리에 앉아있던 80여 명의 지지자들이 박수를 치며 그를 맞이했다. 아무도 그의 승리를 의심하지 않는 분위기였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7시 강남구 수서동 대왕중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가족과 함께 투표한 후 취재진에게 "많은 분들이 투표에 나서 서울 교육이 지켜져야 한다"며 "진다는 생각은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오후 6시 선거 종료와 동시에 방송사의 출구 조사가 발표되면서 이 후보 선거 캠프는 돌연 침묵에 휩싸였다. KBS, MBC, SBS 등 지상파 방송3사가 합동으로 실시한 출구조사에서 예상을 뒤엎고 곽노현 후보가 예측득표율 37.0%를, 이원희 후보는 33.0%를 얻을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어"하는 탄식 소리와 함께 이 후보의 얼굴은 굳어졌다.

 

이 후보는 이후 30여 분간 자리를 지켰지만 오후 6시 30분 자택으로 돌아갔다.

 

"나는 저거 (TV 출구조사 결과) 안 믿어, 이 후보님이 뒤집을 거야."

 

한 여성 지지자의 말이 무색하게 이원희 서울시 교육감 후보의 선거 사무소를 메웠던 지지자들은 하나 둘 빠져 나가고 있다.


태그:#지방동시선거, #서울시 교육감, #이원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