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6일 국방부는 '천안함 연돌에서 어뢰 화약성분이 검출됐다'는 <동아일보>의 보도에 대해 "천안함 잔해물에서 화약 성분이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원태재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민·군 합동조사단(아래 합조단)에서 천안함 잔해를 수거해 성분 분석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명확한 결론을 내린 바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원 대변인은 "연돌에서 화약성분이 나왔는지, 알루미늄 파편이 어뢰에서 나온 것이 맞는지에 대한 종합적인 결론을 내린 바 없다"면서 "화약성분은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동아일보>는 합조단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천안함 침몰 때 떨어져 나갔던 연돌을 수거해 정밀 분석한 결과 화약 성분이 검출됐다"며 "이 화약 성분은 어뢰의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6일자 신문에서 보도했다.

또 이 신문은 이 관계자가 "천안함의 함미, 함수와 침몰 해역에서 수거한 각종 금속 파편 가운데 알루미늄 파편을 찾았고, 이 알루미늄 파편을 정밀 조사한 결과 어뢰의 파편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 알루미늄은 어뢰의 내부 구성물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원태재 대변인은 "합조단의 조사 결과가 20일 이전에는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태그:#초계함 침몰, #천안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