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부가 세종시 수정 추진에 있어 대기업에 이어 중소기업에게 까지 헐값으로 부지를 넘기려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지난 18일 언론을 통해 "세종시 132만㎡(약 40만평) 부지에 첨단·녹색 중소기업 산업단지를 조성하기로 국무총리실과 협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중소기업에 공급되는 부지는 3.3㎡당 70~75만원 정도이지만, 녹지 등 기반시설을 갖춘 뒤 공급하기 때문에 3.3㎡당 10만~20만 원가량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입주 예정 대기업 협력사와 첨단·녹색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 300~500개의 중소기업이 입주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국무총리실은 19일 김 회장의 발언에 대해 "결정된바 없다"고 해명했지만, 충청권 단체들은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라면서 "정부가 대기업에 이어 중소기업에게 까지 세종시 부지를 헐값이 넘기려고 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대전충남북 시민사회단체와 연기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행정도시 무산저지 충청권비상대책위원회'는 19일 성명을 내고 "우리는 이미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잃을 대로 잃은 국무총리실의 입장에 신뢰하지 않으며, 김기문 회장이 근거 없는 발언을 했다고 생각지 않는다"면서 " 따라서 중소기업중앙회가 총리실과 협의한 결과를 발표한 것이라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행정도시를 백지화한 그곳에 재벌․대기업에 땅을 헐값에 내주어 기업도시를 만들고 그 곳에 재벌․대기업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중소기업 전용 녹색단지까지 서둘러 조성해준다는 것은 엄청난 특혜를 주겠다는 것"이라며 "이제는 아예 재벌과 대기업에 세종시를 바치겠다는 발상이나 다름없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또 "이명박 정부는 행정도시를 원안대로 추진하여 수도권과밀해소와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세계적 명품도시로 만들어야 한다"면서 "재벌과 대기업에 엄청난 특혜만 주는 세종 기업도시는 충북을 비롯한 주변지역과 다른 지방의 모든 자원과 기회를 빨아들이는 거대할 블랙홀이 되고 말 것"이라고 경고했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남 한줄뉴스


태그:#세종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