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나경원 한나라당 의원이 '서거정국'을 거치며 나빠진 민심 탓에 빚어진 해프닝으로 속앓이를 하고 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직후 '다음'의 '아고라'에 뜬 글 때문이다.
 
이 글은 노 전 대통령의 서거 다음날인 지난 달 24일 나 의원을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들이 프랑스 파리의 한 식당에서 술판을 벌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글은 언론사에도 제보돼 일부가 확인취재를 하기도 했지만 거짓으로 드러났다. 이에 나 의원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해당 누리꾼들을 경찰에 고소했다.

 

"서거 다음날 파리서 '술판'"... 거짓글 '아고라'에 퍼져

 

자신을 '파리 유학생'이라고 밝힌 누리꾼은 글에서 "파리 시각으로 5월 24일 오후 7시 제가 일하는 식당에 한나라당, 민주당 국회의원 6분을 포함 나랏일을 하시는 12분이 다녀가셨다"며 "노 전 대통령 서거 불과 하루 밖에 지나지 않은 이 시점에 프랑스에 '관광'하러 오신 이 분들은 현실은 아랑곳하지 않고 술을 마시더니 가게가 떠나갈 정도로 웃고 떠들고 박수치고 심지어 노래까지 부르시더라"고 썼다.

 

그러면서 이들이 먹었다는 밥값까지 소개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 고흥길 위원장과 나경원(한나라당)·전병헌(민주당)·이용경(창조한국당) 의원 등 여야 간사가 지난 달 17일부터 24일까지 유럽시찰단으로서 프랑스-핀란드-노르웨이 등을 방문한 일과 연결해 쓴 글로 보인다.

 

이 글은 '나경원 의원, 파리에서 술판' 등의 제목으로 인터넷에 퍼졌고 <오마이뉴스>를 비롯한 일부 언론사에도 제보됐다.

 

그러나 당시 출장 일정에 비춰보면, 이 글은 사실이 아니다. '파리에서 술판을 벌였다'는 지난 달 24일(파리 현지시각)은 노르웨이에서 노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듣고 이미 귀국한 뒤다.

 

고 위원장, 나 의원, 전 의원 등은 "칸 영화제 기간 중 열린 '한국영화의 밤'에 참석한 뒤, 19일 파리를 들르긴 했지만 프랑스 의회 의원들과 만찬, 미디어 관련 간담회를 하느라 빠듯한 일정을 보냈다"며 "글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입을 모았다. 또 노르웨이에서 노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듣고 대사관에 마련된 분향소에서 단체 조문을 한 뒤 남은 일정을 취소하고 귀국을 서둘렀다는 설명이다.

 

나 의원 "이미 널리 퍼져 지인들까지 알 정도"... 경찰에 누리꾼 '고소'

 

해당 글은 나중에 삭제됐지만, 나 의원은 "피해가 막심하다"며 글을 퍼 나른 누리꾼 두 명을 '사이버 명예훼손죄'(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로 지난 달 27일 고소했다.

 

나 의원 측은 고소장에서 "24일 파리에 있지 않았는데도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나 의원을 악의적으로 모함하기 위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또 "일정표 등을 게시하며 해당 게시물이 허위 사실이라는 점을 수 차례 밝혔음에도 해당 게시 글을 지속적으로 '퍼나르기' 방식으로 유포하거나 이러한 행위를 독려했다"며 "법의 엄중한 심판이 필요하다고 판단돼 고소한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3일 기자와 만나 "명백히 사실이 아닌데도 이미 글이 널리 퍼져 최근엔 지인들까지도 그런 일이 있었느냐고 물어올 정도"라며 "거짓내용이 기정사실처럼 돼버려 부득이하게 고소까지 하게 됐다"고 그간 겪은 마음 고생을 토로했다.


태그:#나경원, #파리술판, #사이버명예훼손죄, #사이버모욕죄,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