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화방송(MBC) 노조 공식 카페인 <힘내라! MBC>(http://cafe.daum.net/saveourmbc)가 50여일 만에 불났다. 지난 25일 한나라당이 언론악법을 문방위에 날치기 상정했기 때문이다. 누리꾼들은 <힘내라! MBC> '자유게시판'과 '한 줄 수다' 코너를 통하여 MBC 노조 파업을 적극지지하는 글을 올리고 있다.

 

자유게시판은 오늘(26일) 오후 6시 현재 새글 35건이 올라왔다. 누리꾼들은 대부분 파업을 지지하면서 우리가 뒤에 있으니 낙심말고, 힘내라는 글을 올렸다.

 

 

누리꾼 '메바람'은 "힘내십쇼!! 거리에서 같이 한목소리 내도록 하겠습니다"라면서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MBC 노조만 파업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이 함께 하는 파업이라면 결코 좌절하지 않을 것이며, 실패할 수 없음을 확인할 수 있다.

 

MBC 노조 파업을 지지한다는 누리꾼 'whwp422' "mbc파입 지면 다시는 보지 않을 것이라"고 위협(?)까지 했다. 파업한다고 안 보는 것이 아니라 파업에 지면 다시는 안 볼 것이라는 말을 위협이 아니라 엄청난 지지다. MBC노조가 좌절할 필요가 없는 이유다.

 

자신을 40대 후반으로 소개한 누리꾼 'rootbank'은 "어떻게 해야 한나라당의 잔인무도한 횡포에 맞설 수 있을지 암담하기만 하고 두렵기만 합니다. 이 나라에 살아 간다는 것이 싫다고" 했지만 "MBC가 있어 희망을 놓지 않습니다."라고 했다.

 

특히 이 누리꾼은  "90년대 민주항쟁을 보면서도 남의 집 불구경했던 기억이 저 자신을 부끄럽게만 만들고 있다" 했다. 이 부끄러움을 다시는 경험하지 않기 위하여 "지금 내가 무었을 하여야 하는지 우리가 가야 할 바른길이 무었인지  깨달음을 얻고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권의 잘못된 것들에 분노를 느끼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언론악법을 직권 상정한 이명박 정권에게 "맞서  당당하게 일어선 MBC노동조합이 자랑 스럽습니다. MBC조합원 여러분  힘내십시요"라면서 MBC 노조 파업을 지지했다.

 

40대 후반 누리꾼처럼 과거 민주항쟁 당시 한 발 물러서 있던 이들이 많았다. 하지만 어떻에 이룬 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는 작금의 현실 앞에 분노할 수밖에 없다. 한 누리꾼은 고 김수환 추기경 말을 빌어 MBC 노조 파업을 지지했다.

 

mbc를 밟고 김수환추기경을 밟고 신부님을 밟고 수녀님을 밟고 국민을 밟고 방송 악법 통과해봐라여러분 뒤에서 국민들이 동참합니다 ... 국민이 알면 이깁니다 -'알림이'

 

자유게시판과 함께 누리꾼들이 짧게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인 '한 줄 수다'도 오후 6시 20분 현재 64개 새글을 올렸다.

 

 

누리꾼 '첨맘'은 "MB 악법을 저지하자! 국민의 MBC 화이팅"라 하여 시민들이 함께 MB악법을 저지하자면서 시민들 동참을 촉구했다. 시민들이 함께 할 때 아무리 이명박 정권이라도 해도 언론악법을 마음대로 밀어붙일 수 없을 것이다.

 

누리꾼 '열혈청년은 "MBC 총파업을 지지합니다! 정말 우리 생에 최악의 정부와 여당입니다! 힘내라! MBC! 국민이 승리한다!'면서 이명박 정권을 강하게 비판했다.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이 아니라 우리 생애 최악의 정부와 여당이 되어버린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이다.

 

한 누리꾼은 요구 사항이 많다. MBC는 든든하고, 사랑하는 존재임을 각인시키면서 MBC노조를 향하여 이명박 정권과 싸워라 했다. 꼭 지켜내고, 쟁취하라했다. 이렇게 요구 조건이 많은 이유는 그 만큼 사랑하기 때문이란다.   

 

든든 해요 mbc~~ 사랑해요 mbc 노동 조합~~국민의 한사람으로 무조건 무조건 입니다~~싸우십시요..그리고 꼭 지켜내시고 쟁취하십시요..주문이 너무 많죠..그만큼 사랑 합니다..우리가족은 mbc노조의 모든 행동들을 적극 지지합니다.-'물방울'

 

이명박 정권이 언론악법을 통과시키려고 하지만 누리꾼들은 MBC 노조 파업을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MBC 노조에게는 든든한 지원군이 생겼다. 패배할 수 없는 이유다. 이명박 정권은 국회 다수결과 공권력으로 밀어붙여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인민이 대동단결하여 민주주의를 지키면 민주주의는 결코 실패하지 않는다. <힘내라 ! MBC> 불난 이유이다.


태그:#언론악법, #MBC노조, #언론노조파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당신이 태어날 때 당신은 울었고, 세상은 기뻐했다. 당신이 죽을 때 세상은 울고 당신은 기쁘게 눈감을 수 있기를.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