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Wonderful future wait for us."

 

유창한 영어 발음이 강당 안에 울려 퍼지고 있었다. 흥부와 놀부를 영어 뮤지컬로 발표하는 것을 바라본 학부형들은 감탄사를 터뜨리고 있었다. 흥부 복장을 하고서 우리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로 말하고 있으니, 감동하는 것이었다. 영어 뮤지컬을 관람하고 있는 수많은 학부형님들이 박수를 보내주었다.

 

 

전북 완주군 봉동읍 봉동초등학교 강당에서 봉동초등학교 교육활동 실적 발표회가 펼쳐졌다. 24일 밤 7시부터 펼쳐진 실적발표회는 2시간 동안 열광과 환호성 속에서 이루어졌다. 완주 군수를 비롯한 내외 귀빈 그리고 학부형들이 넓은 강당을 꽉 메운 상태에서 이루어진 발표회는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교육실적 발표회는 크게 두 분야로 나누어서 이루어졌다. 밤 7시부터 무대에 오른 공연분야와 학교 건물 내부에 전시된 전시분야로 나누어 이루어졌다. 지난 1년 동안의 교육활동 실적들을 학부형들에게 보여주는 행사였다. 교장을 중심으로 내실 있게 운영된 학교 교육과정의 구체적 성과들을 당당하게 보여주는 행사였다.

 

강당에서 이루어진 공연부의 프로그램도 아주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화려한 조명 속에서 저마다의 장기와 특기를 마음껏 펼쳐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다. 1100여명 전교생들의 공연 모습은 어찌나 현란한지, 박수 세례를 수없이 받았다. 열과 성을 다하여 열심히 노력한 결과에 대한 학부형들의 아낌없는 박수였다.

 

 

모두 19 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2시간을 알차게 꾸몄다. 장르도 아주 다양하여 학부형들의 눈을 동그랗게 만들었다. 합창을 비롯한 소고 그리고 씩씩한 태권무와 영어 뮤지컬도 있었다. 댄스와 부채춤 그리고 연극과 바이올린 연주도 박수를 받았다. 음악 줄넘기와 우산 춤 그리고 발레와 탈춤에 중국어 노래에까지 다양하였다.

 

탈을 쓰고 추는 탈춤을 볼 때에는 학부형들의 어깨가 들썩였고 1학년 어린이들의 강강술래가 펼쳐질 때에는 어머니들이 따라 부르기까지 하였다. 활기 넘치는 치어리더 시연에서는 힘이 넘쳐났다. 태극기를 들고서 ‘독도는 우리 땅’을 외칠 때모두가 하나가 되어 함께 소리치는 장면은 압권이었다.

 

전시 분야는 전교생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어린이들의 공예 작품을 비롯하여 그림과 시화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었다. 전시품을 둘러보는 학부형님들의 얼굴에서는 감탄하는 표정이 역력하였다. 여기에 학부형님들의 찬조 작품까지 함께 전시되어 그 의미를 더욱 더 크게 하였다.

 

 

2008년도 봉동초등학교 교육활동 실적 발표회는 학부형님들의 참여 속에서 아주 성황리에 마치는 지역의 축제가 되었다. 1년 동안 어린이들의 갈고 닦은 솜씨를 자랑할 수 있는 자리여서 더욱 더 의미가 있었다. 실적 발표회를 통해서 어린이들의 재능을 조기 개발하고 또한 그 재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었다.<春城>

 

덧붙이는 글 | 단독 송고


태그:#교육활동, #실적, #발표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