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국민주공무원노동조합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박이제)는 30일 오전 경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우병 쇠고기 수입 반대 입장'을 발표했다. 공무원노조 본부는 진주·마산·거제·양산·함안·남해·하동·거창·함양·농업기술원지부로 구성되어 있다. 공무원노조 본부는 '광우병 쇠고기 수입 반대 서명운동'에 참여하는 조합원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민주공무원노조 소속 농림수산식품부 이진 지부장은 지난 26일 '한미 쇠고기 협상'을 비판하는 양심선언을 했으며, 28일에는 농림수산식품부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정수경 사무관은 '장관님 쇠고기 고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는 제목의 글을 직원 게시판에 올렸다.

 

공무원노조 본부는 "이들의 용기있는 행동에 지지를 보내며, 만에 하나라도 양심선언 당사자의 신상을 위협하는 정부와 기관의 조치가 있다면 단호히 맞서 함께 싸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9일 정부의 장관고시에 대해, 이들은 "미국산 쇠고기가 안전하다는 말만 되풀이 하며 국민을 기만하고 미국의 눈치만 보는 정부의 굴욕적인 태도가 낳은 결과이자 국민 위에 군림하겠다는 이명박 정부의 국민을 무시하는 처사의 결과"라고 주장했다.

 

공무원노조 본부는 지난 9일부터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광우병 위험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서명운동'을 벌였는데, 29일까지 50%에 해당하는 3042명으로부터 서명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공무원노조 본부는 "이 서명을 통해 공무원노동자의 요구가 국민의 요구와 한 치 다를 바가 없음을 확인했다"면서 "이런 조합원의 뜻과 의지를 믿고 앞으로 지역단체와 함께 학교급식조례제정운동과 광우병 위험 미국산 쇠고기 불매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무원노조 본부는 "광우병 위험 미 쇠고기 협상 정부고시 무효와 전면 재협상을 할 것"과 "광우병 예방을 위한 특별법을 제정할 것", "정부는 평화적인 촛불문화제에 대한 탄압을 중단하고 정당한 국민의 의사표현의 자유를 보장할 것"을 촉구했다.

 

또 이들은 "정운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졸속적이고 굴욕적인 협상을 책임지도 자진사퇴할 것"과 "국민건강권·검역주권을 포기한 이명박 정부의 대국민 공개사과" 등을 요구했다.


태그:#쇠고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