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명박 후보 강연 동영상 풀버전 보기]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의 BBK 주가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가 자신이 BBK를 설립했다는 강연 육성이 공개돼 파문이 예상된다.

 

이는 "나는 BBK와 무관하다"는 이 후보와 그의 주장을 뒷받침한 검찰의 수사발표를 정면으로 뒤집는 것이어서 후보의 육성이 사실로 판명될 경우 BBK 논란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대통합민주신당은 16일 이 후보가 지난 2000년 10월 17일 광운대 최고경영자 과정 특강에서 2시간에 걸쳐 강연한 내용을 담은 CD 2장 분량의 동영상을 공개했다. 동영상에 따르면, 이 후보 본인이 BBK를 직접 설립했다고 밝히고 있어 주목된다.

 

신당이 공개한 동영상에 따르면, 당시 이 후보는 "제가 요즘 한국에 돌아와서 인터넷 금융회사를 창립했고, 금년(2000년) 1월에 BBK라는 투자자문회사를 설립했다"며 "이제 그 투자자문회사가 필요한 업무를 위해 사이버증권회사를 설립하기로 생각해서 지금 정부에다 (관련 서류를) 제출해 며칠 전에 예비허가 나왔다"고 말했다.

 

또한 이 후보는 "나의 사업목표는 설립 첫해에 수익을 내는 것이며, 벌써 지난 달(9월 말)까지 28.8%의 수익을 냈다"고 말했다.


태그:#이명박, #BBK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