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와대가 각 정당이 제출한 '삼성특검법'의 재검토를 요청한 것과 관련, 민주노동당 권영길 대선 후보가 "'청와대도 삼성에 장악되어 있다'는 말을 입증해 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15일 오전 충남 천안 충남도당 사무실에서 열린 충남선거대책본부 출범 및 '충남비전'발표 기자회견에 참석한 권 후보는 모두 발언을 통해 "청와대가 어제 삼성 비자금 특검법안에 대해 재검토를 촉구했다"며 "부디 삼성왕국 해체 앞에 청와대가 걸림돌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입을 뗐다.

 

권 후보는 "청와대의 삼성특검에 대한 부정적 입장 표명은 법과 국민 위에 군림하는 삼성 특수권력의 심각성을 전혀 모르는 처사"라며 "특히 '청와대가 삼성에 장악되어 있다'라는 세간에 나도는 말을 입증해주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거듭 강조하건데, 삼성 비자금 사건의 핵심은 이건희 회장 일가가 불법, 편법, 탈법 비자금을 만들어 이 사회를 오염시켰다는 것"이라며 "소위 '떡값 검사', '뇌물검사'는 곁가지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요즘 유행하는 말로 '사실무근'이라면, 청와대가 두려워할 이유가 없다"며 "오히려 사실무근이라는 말보다, 민주노동당이 주도한 3당 합의 특검법안을 받아들여 실천으로 '사실'을 밝히면 될 일"이라고 청와대를 비난했다.

 

권 후보는 삼성과 참여정부가 끈끈한 관계에 대해서도 역설했다. 그는 "현 정부는 노무현 정부가 아니라, 삼성정부라고 불러도 될 만큼 삼성은 현 정권에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며 "이미 밝혀진 얘기지만, 이건희 회장의 처남이기도 한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은 노무현 대통령과 4시간 독대 후에 곧바로 주미대사로 발탁됐고, '1인당 국민소득 2만 달러'라는 삼성의 슬로건과 정책제안은 그대로 정부 정책으로 채택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노무현 정부 IT정책 사령탑은 삼성신화의 주역인 진대제 정통부 장관이 맡았고, 국정원 CIO(최고정보책임자)에는 삼성경제연구소 이언오 전무가 발탁된 바 있다"며 "이외에도 중앙일보 출신 기자와 데스크가 대거 노무현 정부 곳곳에 포진해서 활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 후보는 이어 "이와 함께 노 대통령은 지난 2003년 대선자금 수사 당시, 이건희 회장을 비롯한 재벌총수를 선처해줄 것을 호소했고, 덕분에 지난 95년 대선자금 수사와 달리, 이건희 회장은 아무런 법적 처벌을 받지 않았던 점도 상기해볼 만한 일"이라고 강조하고 "따라서 이번 청와대의 특검 재검토 입장이 삼성 구하기 전략의 연장선상에서 나온 것이 아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권 후보는 이날 '세종시'를 '환경수도'로 건설하겠다는 등의 '충남비전'도 함께 제시했다.

 

그는 "행정복합도시는 자연발생적인 도시를 리모델링하는 방식이 아닌 백지 위에서 시작하는 계획도시로서 생태도시를 만들기에 이보다 더 좋은 조건은 없다"며 "세종시를 대한민국의 '환경수도'로 건설해 한 발 앞선 도시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충남도와 경기도가 지난 10월 31일 신청한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관련 "경제자유구역은 근로기준법에 명시한 연월차휴가 폐지, 생리휴가․주휴의 무급화, 파견제 허용, 노동3권 제약, 장애인․고령자 의무고용 회피 등을 가능하게 하기에 경제자유구역 지정은 전면 백지화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 후보는 이 밖에도 ▲충남 서북부권 화력발전단지를 재생가능에너지단지로 육성하고 ▲충남 서북부권의 석유화학단지와 철강단지는 환경산업으로 전환하며 ▲중소기업 중심 소재, 부품산업 육성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태그:#삼성특검법, #권영길, #세종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