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노동당 선대위원장인 노회찬 의원은 14일 오후 2시30분 대구고등검찰청 정문 앞에서 삼성의 불법비자금과 관련하여 떡값검사를 규탄하고 한나라당의 특검제법안 무조건적 수용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노 의원은 삼성의 불법비자금이 사회전반에 돌이킬 수 없는 불신과 부패를 만연시키고 있음을 강조하고 “정계는 물론이고 검찰, 사법부에 이르기 까지 삼성비자금이 미치지 않는 곳이 없다”고 주장했다.


노 의원은 삼성그룹을 ‘대한민국 공공의 적 1호’라고 규정한 뒤 “이런 회사를 세계 속의 기업으로, 사회발전에 유익한 기업으로 전환시키기 위해서라도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는 국민적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나라당이 떡값검사 수사와 재산승계부분의 조사를 제외하고 노무현 대통령의 당선축하금 수사를 포함한 독자적 특검법안을 제출한 배경에 대해 ‘물타기’라고 전제하고 “만약 한나라당이 삼성그룹을 비호하는 정당이 아니라면 ‘삼성특검법안’에 즉각 동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 의원은 또 임채진 검찰총장 내정자에 대해서도 “사실여부와 상관없이 삼성비자금과 관련해 연루의혹이 제기된 만큼 공정한 수사를 위해서도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고 노대통령도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주노동당 대구시당은 삼성비자금과 관련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2.28공원과 인근 거리를 중심으로 사진 및 홍보자료를 전시할 예정이며 삼성그룹에 속하는 모든 기업에 대한 특혜와 비리의혹을 발굴해 사회적 경각심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태그:#삼성비자금, #노회찬, #민주노동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신문인 달신문에서 약 4년, 전국아파트신문에서 약 2년의 기자생활을 마쳤으며 2007면 10월부터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에 소재하는 외국인근로자쉼터에서 재직중에 있슴. 인도네시아 근로자를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외국인 근로자들의 인권보호와 사고수습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슴.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