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늘(12일) 아침 출근길.


어제(11일)까지만 해도 인천 부평 지하역 환승통로 계단에 있었던 휠체어리프트와 가이드레일이 감쪽같이 사라지고 없었다. 알고 보니 부평역 휠체어리프트 6·7호기를 교체하기 위해서 철거한 것이었다.

 

교체 작업은 오늘부터 17일까지 5일간 있을 거라고 한다. 이 때문에 환승 통로의 휠체어리프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철도공사 휠체어리프트 및 부평역사 쇼핑몰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기 위해 또다시 불편한 걸음을 해야 한다.

 


이 불편보다 더 불편함을 야기했을 것으로 보이는 것이 있다. 사전에 교체공사를 알리는 안내가 이루어져야 했는데 교체를 한 뒤 안내문이 붙은 것이 바로 그것이다. 아무리 휠체어리프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적다 해도, 휠체어리프트가 철거된 줄 모르고 헛걸음한 사람들은 여느 사람들보다 더 많은 불편을 겪어야 한다. 그런 배려와 꼼꼼함이 부족한 게 너무나 아쉽다.


 

또 휠체어리프트를 교체한다고 한다.


언제쯤 제대로 된 편의시설을 부평역에서 볼 수 있을는지 모르겠다.


여러 번 휠체어리프트 교체할 돈으로 엘리베이터 설치하는 게 더 나을 텐데 왜 그러지 않는지 도통 모르겠다.


* 관련 글 :
-
2주째 정밀점검하는 불안한 휠체어리프트 : 휠체어는 어디로 가야하나?
-
정말 위험한건 고장 난 휠체어리프트가 아니라 차별과 편견!
-
'장애인 차별철폐의 날'에 한국사회에 매매되는 고립된 장애인
-
전동 휠체어리프트 교체공사 안 하느니만 못하다!
- 망가진 휠체어리프트, 제대로 된 편의시설을 원한다!

▲ 휠체어리프트 또 교체? 부평역 환승통로
ⓒ 이장연

관련영상보기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U포터뉴스에도 송고합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휠체어리프트, #가이드레일, #교체공사, #부평역, #환승통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