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심의조 합천군수.
ⓒ 자료사진
심의조 합천군수가 '일해공원'을 철회하거나 재공모를 할 생각이 없다고 다시 한번 더 밝혔다. 심 군수는 8일 오후 5시 올해 군정정책과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날 심 군수는 "군민의 의사를 새로 물어 논란을 끊을 방법이 없냐"는 질문을 받고 "일해공원은 군민과 군의회의 뜻이다"고 말했다. 심 군수는 “모든 절차를 거쳤고 군민의 뜻을 수용했으며 무소속과 한나라당 소속 9명의 군의원들이 찬성 입장을 냈는데, 군민과 군의회의 뜻을 행정수장으로서 거부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일해공원 강행은 군수의 뜻'이라는 내용으로 보도한 <서울신문>에 대해 이날 정정보도를 요청했으며, 정정보도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언론중재를 신청하거나 민사소송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합천군수·의장, 반대대책위 면담 거부

@BRI@'일해공원' 반대 단체인 '새천년생명의숲 지키기 합천군민운동본부'가 심의조 합천군수와 유도재 합천군의회 의장한테 면담을 요청했지만 거부되었다.

합천군민운동본부는 8일 오전 심 군수와 유 의장 앞으로 공문을 보내 '공개 면담'을 요청하고 "4개 정당과 김태호 경남도지사, 박근혜 전 대표 등 정치권에서 한 목소리로 일해공원 명칭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각종 설문조사에서도 전 국민의 80%가 일해공원 명칭을 반대하고, 합천군민의 여론도 반대의견이 높다"면서 "지금이라도 논란을 매듭짓고 명칭을 재공모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합천군민운동본부는 이날 오후 6시까지 면담 요구에 대한 답변을 줄 것을 요구했는데, 운동본부 관계자는 "심 군수와 유 의장측으로부터 면담을 할 수 없다는 답변이 왔다,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