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UCC 공모전
 UCC 공모전
ⓒ <팩트올> 홈페이지

관련사진보기


[기사 수정: 10월 16일 오전 10시 54분]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영화제가 열린다.

비영리 인터넷 언론 <팩트올>은 지난 1일부터 UCC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누구나 '넘을 수 없는 사람의 한계'를 넘은 인물을 주제로 3분 이내의 UCC를 만들어 참여할 수 있다. UCC 형식에는 제한 없다.

오는 11월 16일 오후 6시까지 응모작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올린 후, 참가 신청서를 <팩트올>(factollblog@naver.com)에 제출해야 한다.

<팩트올>은 한계를 넘은 인물의 예로 '산악 그랜드 슬램' 박영석 대장, '단일 항암제 1년 생존'의 벽을 깬 방영주 교수, '한국인 첫 WHO 사무총장' 이종욱 박사, '한국인 빅리거' 추신수, '인터넷의 아버지' 전길남 박사 등을 꼽았다.

대상 수상자는 500만 원, 우수상 수상자는 200만 원의 상금을 받는다. 장려상 수상자는 30만 원을 받는다. 심사기준은 해당 콘텐츠의 <팩트올> 홈페이지 조회수와 유튜브·페이스북의 좋아요 수, <팩트올>의 정성평가다.

한편, <팩트올>은 현직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함께 운영하는 우리나라의 첫 비영리 언론이다. <팩트올>은 2011년 10월부터 2013년 8월까지 운영됐고, 휴지기를 거친 이후 지난 5월 다시 문을 열었다.


태그:#팩트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법조팀 기자입니다. 제가 쓰는 한 문장 한 문장이 우리 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데에 필요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이나 페이스북 등으로 소통하고자 합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