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정부는 유조선 충돌사고로 수산 증.양식시설 등에 대규모 피해가 예상되는 충청남도 태안군, 서산시, 보령시, 서천군, 홍성군, 당진군에 대해 8일 재난사태를 선포했다.

재산사태가 선포됨에 따라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재난 지역의 피해 조기 수습을 위해 재난경보발령, 인력.장비.물자 동원, 공무원 및 민방위대 비상소집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정부기관도 소관분야별 협조.지원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됐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박명재 행정자치부장관으로부터 재난사태 선포계획을 보고 받고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총 동원해 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지시했다.

이번 재난사태 선포는 2005년 4월 강원도 양양.고성군 산불 발생 때 이후 두 번째로 재정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특별재난지역' 선포와는 달리 재난을 신속히 수습하기 위한 인적.물적 동원과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앞서 7일 오전 7시15분께 충남 태안군 만리포 북서방 5마일 해상에서 정박중이던 홍콩선적 14만6천t급 유조선 '헤베이 스프리트'에 해상크레인을 적재한 1만1천800t급 삼성물산 소유 '삼성1호' 부선이 충돌하면서 유조선에서 1만500㎘(추정)의 원유가 바다로 유출되면서 양식 어.폐류의 폐사 등 대규모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태안반도 기름유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