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 고재영

자영제과점을 위한 서브큐 제과제빵 무료 기술세미나
 
ⓒ 고재영

대한제과협회 경기도 지회에서는 서브큐 기술팀과 함께
동네빵집의 성공을 기원하는 실용빵 무료기술 세미나를
12일 수원 월드호텔제과요리바리스타 학원 에서 진행했다.
이자리에는 경기도에서 자영제과점을 운영하는 약50 여명의 제과점 점주와 제과사, 학생들이 참석했다.
 
ⓒ 고재영

무료 세미나를 진행한 대한제과협회 경기도 지회
조혁래지회장은'' 불경기로 인해 자영 제과점들이 어려운 시기에 해마다 무료기술 세미나를 진행해주는 서브큐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필요 할때마다 장소를 제공해주는 월드호텔제과조리바리스타학원 이영호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고 말했다.
 
ⓒ 고재영

오늘 세미나를 주관하는 제과 기능장인 정종규 부장은 오늘은 13가지 제품 실용 빵 기술 세미나를 통해 자영 제과점주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다양한 제품을 개발해서 무료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 고재영

오늘 무료 세미나에서는 황지원 기능장의 설명과 정종규 기능장의 빵을 성형하는 방법과 제품 시식, 제품 제조시 주의할점등 다양한 질의 응답 이루어졌으며 참석자에게 제공된 레시피 북에있는 26가지 제품 중 13가지 제품으로 진행했다.
 
ⓒ 고재영

특히 세미나에서 제공되는 레시피북은 동네 빵집들이돌려 볼 정도로 인기가 높다. 서브큐에서 제작, 배포하는 레시피북에는 제과기능장의 노하우와 홍보방법, 조리법 등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어서 많은 자영제과점 점주들이 애용하고 있다.
 
ⓒ 고재영

오늘 진행된 서브큐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는 요즘 sns에서 유행하는 빵등에 대한 홍보 마케팅 특강과 함께 명란마요오징어 먹물빵 ,티라미수 팡도르, 어니언크림베이컨 통밀빵, 딸기품은 비스킷 크로아상 , 블고기스테이크 블랙버거, 도이처덕, ㅋㅋㅋ 홍국이 , 쏘핫 페스트리 , 에그마요사라다, 레몬크림쉬퐁 샌드위치 등의 신규 레시피 13여종을 선보였다.
 

삼양사 서브큐 정종규 부장은"삼양사는 2004년부터 자영 제과점주 등을 대상으로 기술 세미나를 실시해 왔다"며 "삼양사는 신제품 개발, 판촉이 어려운 소규모 동네빵집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개발해서 세미나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