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한국장학 재단에서 2019년 1월 23일 수요일부터 2월 20일 수요일까지 전국 국내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제10기 사회 리더 대학생 멘토링 멘티를 모집합니다. 이번 사회 리더 멘토링은 3월 합격자 발표가 난 후부터 11월까지 월 1 회 팀 단위 멘토링 활동을 실시합니다. 올해로 10기 모집을 하는 사회 리더 멘토링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인재 육성 탭으로 들어가 사회 리더 대학생 멘토링에 들어가 참여 신청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멘토링의 멘티 선발방식은 1차 서류 접수에서 원하는 멘토를 멘티들이 선택을 한 후 멘토들에게 선택된 멘티들이 2차에서 면접을 통해 선발됩니다. 멘토들과 멘티들은 봉사활동, 등산, 독서토론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활동은 이뤄집니다. 멘토링을 수료하기 위해서는 필수 참여 행사 2회, 봉사활동 8시간, 매달 2회의 E 러닝 수업을 참여해야 하며, 멘토링 수업 80% 이상의 출석률을 유지해야 합니다.(작년 멘토링 기준) 
 
 멘토링의 멘토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합니다. 대기업 CEO, 국내외 석학, 언론인, 법조인, 문화예술인 등 멘티들이 원하는 분야의 원하는 멘토를 선택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멘토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멘티들과 멘토들을 모집하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에서 멘토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2018년 멘토링 당시 사진 2018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멘토와 멘티들의 첫 만남인 코멘트 데이가 열린 경희대학교에서의 모습ⓒ 나영록


작년 사회 리더 멘토링을 받은 학생에게 인터뷰를 통해서 후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Q 작년 한해 동안 멘토링을 들으셨는데, 이 활동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A 평소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자주 들어갔으며, 우연치 않게 공지사항에 올라온 것을 발견해 신청하게 됐습니다.



Q 1년 동안 활동을 하셨는데 힘든 점이나 불편한 점은 없으셨나요?

A 1년이라고는 하지만 한 달에 한 번 정도 만나서 활동하기 때문에 귀찮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고, 저희는 대부분 독서 토론을 위주로 수업을 했는데 평소에 책 읽는 습관을 하지 않아 책을 많이 읽는 게 좀 힘들었지만, 그래도 저번 멘토링을 계기로 책을 읽는 습관이 생겨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Q 이번 멘토링에도 참여하실 의향이 있으신지?

A 아무래도 힘들 거 갔습니다. 올해로 4학년이 되고, 취업 준비를 해야 할게 많고, 그동안 게을리 미뤄두었던 공부를 좀 더 해야 할 거 같아서 힘들 거 갔습니다.



Q 이 멘토링의 가장 큰 장점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A 지방에서 원하는 멘토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멘토링이라는 개념 자체가 아직은 지방에서는 생소한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지방에서 원하는 멘토에게 강의를 받고 자신의 진로에 관련된 질문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귀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이번 멘토링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으시다면?

A 멘토님 들에게 더욱 많은 질문을 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멘토님이 너무 어려워 원하는 질문을 많이 못 했던 것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분들은 여러분에게 모든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오신 분이니 적극적으로 배움을 얻으려고 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의 사회 리더 대학생 멘토링을 통해서 대학생 여러분이 꿈을 찾고 그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 리더 대학생 멘토링!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