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예를 품은 집’ 주거환경 개전 후
 ‘명예를 품은 집’ 주거환경 개전 후
ⓒ 국가보훈부

관련사진보기

 
‘명예를 품은 집’ 주거환경개선 전
 ‘명예를 품은 집’ 주거환경개선 전
ⓒ 국가보훈부

관련사진보기


올해 국가유공자 100가구에 대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사업 '명예를 품은 집'이 추진된다.

국가보훈부는 17일, 세종 보훈부 청사에서 강정애 보훈부 장관과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한국해비타트 윤형주 이사장, 굿네이버스 이호균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유공자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보훈부에 따르면 '명예를 품은 집'은 고령·장애를 고려한 주거환경 디자인과 도배·장판 등 재단장, 보일러 교체와 창호 설치 등 에너지 효율·성능 개선, 그리고 세대 안전을 위한 소화기와 연기감지기 등 주거 안전 물품을 포함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사업이다. 각 기관은 지난해에도 100여 가구에 대한 사업을 추진, 이달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보훈부는 "올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국가유공자 100가구를 대상으로 총 30억 원(가구당 약 3,000만 원)이 투입되며, 협약에 따라 국가보훈부는 사업대상자 선정, 해비타트와 굿네이버스는 주거환경 개선사업 시행,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경제적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 후 강정애 장관을 비롯한 각 기관 대표들은 청주시 오송읍으로 이동, 오후 3시부터 '명품집' 1호 현판식을 개최한다.

현판식이 열리는 주택은 월남전 참전유공자 이OO(76세) 님의 자택으로, 이OO 님은 역도선수로 활동하다 1970년 월남전에 참전하여 고엽제후유의증(경도) 판정을 받은 전상군경이다. 해당 주택은 지난해 7월, 집중호우에 따른 하천 범람으로 침수되면서 사업 대상 가구로 선정돼 최근 공사가 마무리됐다.

강정애 장관을 비롯한 각 기관 대표들은 이날 주거환경 개선사업 현장을 점검한 데 이어, '명품집' 1호 현판 부착과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국가를 위한 헌신에 감사를 표하고 보답하기 위한 민관 협력사업의 대표적 사례"라고 밝혔다.  

태그:#명예를품은집, #국가보훈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