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이 2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성남시 중원구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이 2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성남시 중원구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 중원의 더불어민주당 시·도 의원 등이 서울 서대문구갑 지역구 출마를 철회하고 성남 중원구에 출사표를 던진 이수진 국회의원(비례) 행보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이들은 24일 오후 성남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랫동안 출마 준비를 한 여러 후보가 이미 중원구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며 "지역구 후보 적합도 조사를 불과 이틀 앞둔 시점에 마치 자신이 전략공천이라고 받을 것처럼 출마하겠다는 것은, 정치 금도를 넘어선 무도한 행위"라고 규탄했다.

또한 이들은 이수진 의원이 중원구와 아무런 연관도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그의 출마는 선당후사도 아니고 그동안 추구했던 노동자 정치도 아니며, 서대문갑 지역이 전략 지역으로 지정되니 울며 겨자 먹기로 지역구 쇼핑을 한 결과물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원칙 있고 공정하고 투명한 후보 선정으로 중원구민의 선택권을 보장하라"고 민주당 중앙당에 촉구했다.

이 지역 현역 윤영찬 의원은 이재명 대표 사퇴를 요구해 온 비명계 '원칙과상식' 소속이지만, 지난 10일 동반 탈당 기자회견 직전 불참 의사를 밝히며 당에 남겠다고 했다.

이수진 의원의 출사표는 비명계 현역 의원에 대한 응징이라는 분석이 지역 일각에서 나온다.

이 의원은 지난 2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지금 중원에서 민주당 후보로 나오겠다는 후보는 민주당의 정체성조차 없는 사람"이라며 "민주당에 배신과 분열의 상처를 주면서 민주당의 이름으로 출마하겠다는 상황을 더는 두고 볼 수 없다"라고 윤영찬 의원을 직격했다. 

이어 "진짜 민주당 후보, 국민의힘을 이길 수 있는 후보, 이수진의 손을 잡아달라, 이재명과 함께 이수진은 한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24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성남중원 시도의원들 기자회견
 24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성남중원 시도의원들 기자회견
ⓒ 김윤환

관련사진보기

  
윤영찬 의원 감싸기? "그건 아니다"

기자회견을 열어 이수진 의원을 비판한 한 시의원들은 '윤영찬 현 국회의원을 방어하는 것인가'라는 기자의 질문에 "그건 아니다"라며 "철새 정치인에 내려온 것에 대한 규탄의 의미다. 정치 도의에 맞지 않고, 지역 당원 정서와도 배치된다"라고 답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성남 중원 출신 국중범·전석훈 경기도의원과 고병용·조우현·윤혜선·김윤환 성남시의원, 중원구 민주당 당원 등 20여 명이 함께했다.

이수진 의원은 불출마를 선언한 4선 우상호 의원 지역구인 서대문갑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이 지역이 최근 총선 공천 전략 지역으로 정해져 민주당 당헌·당규상 현역 비례대표가 단수공천을 받을 수 없게 되자, 이 의원은 지난 21일 서대문갑 출마 철회 의사를 밝혔다. 

태그:#성남중원, #이수진국회의원, #윤영찬국회의원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