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랜드마크타워에서 열린 2024 국민의힘 정책주문 배송프로젝트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오른쪽은 최두아 휴레이포지티브 대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랜드마크타워에서 열린 2024 국민의힘 정책주문 배송프로젝트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오른쪽은 최두아 휴레이포지티브 대표.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이 또다시 여성가족부 폐지를 예고한 공약을 발표했다. 부총리급의 '인구부'를 신설해 여가부 업무를 흡수·통합하겠다는 것이다.

국민의힘 공약개발본부는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 스타트업 사무실에서 '일·가족 모두 행복 1탄' 정책을 발표했다.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인데, 주요 공약으로 ▲부총리급 인구부 신설 ▲'저출생대응특별회계' 신설 ▲'아빠휴가' 1개월 의무화(유급) ▲육아휴직 급여 상한 인상(150만 원→210만 원) ▲육아휴직 대체인력지원금 2배 인상(현행 80만 원→160만 원) 등을 내세웠다.

특히 개발본부는 저출생 문제의 국가 책임을 강화하겠다며 "여가부 업무를 흡수하고 여러 부처에 흩어진 저출생 정책을 인구부로 통합하여 저출생 정책을 총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선 당시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의 공약이었던 여가부 폐지를 사실상 다시 꺼내든 셈이다.

"인구 관련 정책들 통합 관리"... 결국 '여가부 폐지' 준비?

이날 공약 발표 행사에 참석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여당인 국민의힘은 일과 가정 그리고 기업 모두의 행복을 위한 에코시스템을 정립하겠다"며 "그리기 위해선 우선 부총리급의 인구부를 신설하겠다는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흩어져 있는 여러 가지 인구 관련 정책들을 통합해서 관리하겠다"며 "고용부나 복지부 그리고 저희가 폐지를 공약했던 여가부의 아이돌봄 서비스 등의 정책을 신설될 인구부에서 인구를 유지하고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으로 고민해서 즉각 실천할 수 있는 부서를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20~30대 남성의 표심을 공략하고자 '여가부 폐지'를 약속했다. 하지만 공약이 지켜지지 않았다. 이에 여권은 총선 전 다시 여가부 폐지 공약을 꺼내 들 준비를 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태그:#한동훈, #여성가족부, #여가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