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왼쪽부터 조오순 의원, 공영애 의원 
 왼쪽부터 조오순 의원, 공영애 의원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화성시의회가 제2차 정례회 중에 열린 시정질의에서 쌍봉산 근린공원과 게이트볼 냉난방 요청 질의를 했다. 

7일 화성시의회에서 열린 제226회 제2차 본회의는 11월 16일부터 11월 24일까지 행정사무감사,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각 상임위별 예산심의가 끝난 후 마련된 자리다. 

통상 화성시의회가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 후 나왔던 가장 핵심적인 질의를 행정의 수장인 시장에게 하는 자리다. 이날 시정질의를 한 의원은 2명의 의원이다. 

조오순 의원(국민의힘, 경제환경위원장)은 시정질문에서 화성시 독립운동의 역사를 인식 시켜주기 위해 '쌍봉산 공원을 쌍봉산 3.1만세공원으로 명칭변경, 독립운동 기념탑 조성방안'에 관해 질문했다.

이에 정명근 화성시장은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쌍봉산 3.1. 만세공원으로 공원 명칭 변경을 검토하겠다"며 "3.1 독립운동 기념탑은 시민들의 역사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교양시설에 해당하므로 기념탑 조성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공영애 의원(국민의힘, 경제환경위원회)은 시정질문에서 노인의 심신건강과 건강한 노후를 위해 '게이트볼장의 냉난방기 설치와 파크골프장 추가조성 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정 시장은 "게이트 볼장 냉난방기 설치는 추후 지구단위 또는 도시계획시설 단계부터, 공원 내 게이트볼장을 실내건축물로 조성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하며 "파크 골프장 추가 조성 방안은 입지대상지와 관련하여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조속히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정명근, #화성시의회, #쌍봉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