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소방서는 하남의용소방대 소속 유조윤 대원에게 화재진압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경기 하남소방서는 하남의용소방대 소속 유조윤 대원에게 화재진압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 하남소방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소방서는 하남의용소방대 소속 유조윤 대원에게 화재진압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고 6일 밝혔다.

최덕호 하남소방서장은 "그의 대처가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앞서 의용소방대 유조윤 대원은 2일 오후 3시 40분께 하남시 망월동의 한 인도에서 발생한 화재를 발견한 뒤 초기에 진화했다.

이날 택시를 운전하던 유 대원은 손님을 태우고 이동 중 가로수와 인접한 인도의 배수로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모습을 발견했다. 수증기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손님이 하차한 후 다시 해당 장소를 찾아가 화재가 발생한 사실을 확인했다.

그는 즉시 자신의 차량에 있던 차량용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해 더 큰 피해를 막았다.

신고를 받고 도착한 소방대원들이 잔화를 정리하고 안전조치를 마칠 때까지 주변의 안전을 위해 교통 통제를 하기도 했다.

유조윤 대원은 "의용소방대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했을 뿐"이라며 "다음에도 같은 일이 있다면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갰다"라고 말했다.

의용소방대는 관할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민간 봉사 단체로 화재 진압, 구조, 구급 등의 소방 업무를 수행하거나 보조한다.

태그:#하남소방서, #망월동, #의용소방대, #최덕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