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 박진희 의원(비례)는 27일 제413회 정례회 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거짓말하는 도지사, 위증하는 충북도”라고 질타했다.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 박진희 의원(비례)는 27일 제413회 정례회 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거짓말하는 도지사, 위증하는 충북도”라고 질타했다.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박진희 충북도의원(건설환경소방위원회·비례·더불어민주당)이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와 오송참사, 청남대 푸드트럭·주차장 불법운영 의혹 등 김영환 충북도지사의 연이은 실책에 일침을 가했다.

박 의원은 27일 충북도의회 제413회 정례회 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그동안 김영환 지사의 발언과 정책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박 의원은 ▲오송참사 당시 충북도가 미호교 제방 붕괴 위험 신고를 세 차례나 받고도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은 점 ▲오송에 갔어도 상황이 바뀔 것은 없었다는 발언 ▲합동분향소 강제 철거 등을 지적했다.

이어 "도지사는 참사의 진실을 감추기 위해 거짓말을 하고, 집행부는 위증을 했다"며 "최고 책임자의 인식과 태도가 공직사회 전반을 어떻게 지배하는지 적나라하게 드러난다"고 비판했다.

또 "김영환 지사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핵심은 물이라고 했지만 오히려 충북은 물 때문에 건강과 치유는커녕 재난과 참사의 대명사가 되어버렸다"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김영환 도지사의 말 한마디가 오송참사에 임하는 충북도 공무원들의 가이드라인이 되고 재난대응 정책의 방향이 된 듯하다"며 "이대로라면 민선 8기 김영환호의 순항이 가능할 리 없다. 김 도지사는 부디 실정을 반성하고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김영환, #박진희, #오송참사, #레이크파크르네상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