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9월 6일 2023년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4일부터 8일까지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폐완구류 모으기 캠페인을 벌인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완구류는 대부분 복합재질로 이루어져 재활용이 어려운 현실이지만, 인천시는 전국 최초로 폐플라스틱 완구류 재자원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는 인천자원순환가게에서 플라스틱 폐완구류 유가 보상을 실시해 약 14톤을 회수했다. 이와 함께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폐완구류 모으기 캠페인을 벌여 0.6톤을 회수했다. 회수된 폐완구류 플라스틱으로 직원용 네임텍을 만드는 등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 정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캠페인 대상을 어린이집뿐 아니라 유치원까지로 확대했다. 유아와 아동들이 버려지는 플라스틱 장난감 모으기에 직접 참여해 보면서,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재활용의 필요성을 깨닫게 하는 등 자원순환 교육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서다.

이번에 모이는 폐완구류는 전문업체로 보내져 각종 플라스틱 제품으로 다시 탄생하게 된다.

김철수 인천시 환경국장은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추진하는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폐완구류 모으기 캠페인은 미래세대에게 자원순환에 대해 알려줄 좋은 기회"라며 "자원순환사회 전환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순환자원의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직원들을 대상으로 폐우산·폐건전지 모으기 캠페인을 전개해 재활용 활성화와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겨 볼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 실시한 폐우산 모으기 캠페인에는 인천시 공무원, 미추홀구 주민, 녹색나눔장터 등이 참가해1300여 개를 모았는데, 이들은 모두 머리끈 등으로 재활용됐다.
 
인천시는 9월 6일 2023년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9월 4일부터 8일까지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폐완구류 모으기 캠페인을 벌인다.
 인천시는 9월 6일 2023년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9월 4일부터 8일까지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폐완구류 모으기 캠페인을 벌인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태그:#폐완구류, #폐플라스틱, #자원순환,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