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조근수 농협은행 경남본부 등 관계자들이 29일 경남도교육청을 찾아 박종훈 교육감과 기탁식을 열었다.
 조근수 농협은행 경남본부 등 관계자들이 29일 경남도교육청을 찾아 박종훈 교육감과 기탁식을 열었다.
ⓒ 경남교육청

관련사진보기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4000만 원 상당의 어린이 종합 교양지 <어린이동산> 9600부를 경남도교육청에 기탁했다. 조근수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29일 경남도교육청을 찾아 박종훈 교육감과 기탁식을 열었다.

<어린이동산>은 농민신문사에서 1984년 창간한 어린이 종합 교양지다. 역사, 인물, 과학, 자연 등 어린이의 창의력뿐만 아니라 학습 능력을 향상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가 담겨있는 월간지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년 우수콘텐츠 잡지'에 선정되기도 했다.

경남교육청은 <어린이동산>을 정보 소외 지역인 섬, 산간 지역 초등학교 160개 학교, 시 지역 분교 및 섬·벽지 학교 30개 학교, 군 지역 공공도서관 11개 관 등 201개 학교 도서관과 공공 도서관에 매월 800부를 1년간 정기적으로 배부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매년 정보 소외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볼거리가 담겨있는 <어린이동산>을 5년째 기증해 주신 NH농협은행 경남본부에 감사드린다"라면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요즘 우리 아이들이 월간지를 통해 무한한 상상력과 꿈을 키우며 바르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농협은행, #경남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