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여주시가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접수에 들어갔다.
 경기 여주시가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접수에 들어갔다.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접수에 들어갔다.

11일 여주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관내 어린이들에게 국내산 제철과일 공급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동시에 과일생산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를 위한 것이다.

지원을 받게 될 어린이는 어린이집 아동에게 지원되는 과일(100g, 주 1회)의 1년 치 공급량을 2회로 나눠, 각 가정으로 배송하는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한 가정에 지원 대상 아동이 여러 명인 경우 아동 수만큼 꾸러미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8월 또는 9월에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으면서 가정에서 양육되는 어린이다. 신청기간은 8월 7일부터 9월 27일까지다.

'경기민원24'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부득이한 경우 아동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 아동의 보호자가 신분증 지참 후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접수 마감 후 10월 중 카카오톡, 문자 등으로 선정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며, 선정된 아동은 10월말~12월 중 과일꾸러미를 받아볼 수 있다.

이용철 여주시 농업정책과장은 "아이들에게는 건강함을, 과수농가에는 소득 증대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다양한 홍보를 통해 여주시 어린이들이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여주시, #이충우, #건강과일,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