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월미바다열차'의 일일 이용 승객이 2000명을 돌파했다.

운영사인 인천교통공사는 "월미바다열차가 2019년 10월 개통 이후 지난 6월 3일, 4년 만에 일일 이용 승객 2000명을 넘어 인천의 명실상부한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올해 일 평균 이용 승객은 890명 수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가 증가해 올 연말까지는 이용 승객이 27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인천교통공사는 전망했다. 전년 대비 2만 5000명이 증가한 수치다.

특히, 예상 수익은 약 18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여 명실공히 인천의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월미바다열차.
  월미바다열차.
ⓒ 인천교통공사

관련사진보기

 
이와 관련해 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은 "월미바다열차는 인천 앞바다의 조망과 월미산을 관광할 수 있고 월미도의 놀이시설, 차이나타운 먹거리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관광열차이다"라며 "인천 지역 중점사업인 제물포르네상스와 연계해 대표적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미바다열차'는 인천 월미도를 순환하는 국내 최장 도심형 관광모노레일로 2019 한국관광공사가 제시한 '한국인이 가봐야 할 곳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바 있다.

총 운행거리는 6.1km이며, 평균시속 9km의 속도로 월미도를 한 바퀴를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42분 정도 소요된다.

특히, 월미바다열차의 궤도는 지상으로부터 7m에서 최고 18m 높이에서 월미도 경관 및 인천내항, 서해바다와 멀리 인천대교까지 조망할 수 있으며,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낙조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 인천의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명물로 손꼽힌다.

개통 이후 코로나19 영향으로 4차례 운행 중단 및 재개를 반복하며 굴곡을 겪었지만, 2022년부터는 중단 없이 정상 운행 중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와 '소상공인매거진(www.me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월미바다열차, #도심형 관광모노레일, #월미도 관광, #인천여행, #인천관광공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