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박광온 원내대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박광온 원내대표.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언론장악 전위대의 선봉에 있었던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의 언론탄압 관련 발언이 한두 번이 아니지만 이제는 좀 도가 지나치는 것 같다"라고 비판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당 간사인 박성중 의원이 지난 2일 KBS·MBC·YTN라디오에 출연 중인 패널들의 실명들을 거론하면서 "가짜 발언을 일삼는 좌파 패륜 출연자들을 전수 조사하고 검증해 민·형사상의 모든 고발 조치를 끝까지 취할 것"이라고 밝힌 데 대한 지적이다.
  
고 최고위원은 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해당 발언을 "역대급 망언"으로 규정했다. 또 "자신이 아무리 말을 해도 사람들이 반응이 없으니까 점점 수위를 높이시는 건가 하는 생각마저 든다"고 꼬집었다.
 
특히 그는 "(박 의원이) 한겨레·시사인·미디어오늘·오마이뉴스 소속 기자 등 패널들의 실명까지 거론하면서 좌파라고 낙인 찍었다"며 "이 정도 말하려면 (패널들의) 어떤 발언이 문제성 발언인지 정도의 근거는 제시해야 되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라디오에 출연한) 기자들에 대한 심각한 명예훼손성 발언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방송편성에 개입하려는 방송법 위반 사항인 것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고 최고위원은 "KBS라디오 등이 좌파 패널들에게 점령당했다"는 박 의원의 주장에 대한 반론이 여권 내에서도 나오고 있음도 지적했다.
 
이에 대해 그는 "국민의힘 내부에서조차도 이런 막무가내식 궤변에 대해서 비판이 나오고 있다"며 "이준석 전 대표는 '대통령이거나 영부인이 방송 주제면 긴급 펑크가 나는 거다, 그리고 공천 하나만 바라보고 마이크 앞에 서기 때문에 굴종의 궤변을 하는 것 아니냐'면서 비판하고 나섰다"고 지적했다.
 
이어 "왜 보수 패널들이 자신 있게 정권을 찬양하지 않는지 좀 진지하게 생각해 보셨나"라며 "'윤심(윤석열 대통령의 의중)'을 거스르면, 김건희 여사의 눈 밖에라도 나면 당에서 쫓겨나고 공천에서 배제되고 정치인생 끝날 것이라는 두려움이 있는 것 아니겠나. 지나가는 사람들도 다 알 법한 이 사실을 국민의힘 내부와 대통령실에 있는 분들만 모르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무엇보다 고 최고위원은 "(라디오) 출연자들을 전수 조사할 것이 아니라 (보수 패널) 섭외에 실패한 사례가 몇 건이나 되는지 방송국 작가님이든 PD님들이든 몇 분만 붙잡고 물어보면 금방 나올 것"이라며 "진실에 눈 감지 마시기 바란다. 이런 일련의 언론 탄압 관련 발언들이 방송법 개정안에 대한 거부권 건의 '쇼'로 가는 수순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고 비판했다.

태그:#고민정, #박성중, #좌파 패널, #국민의힘, #방송법 개정안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