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지난 3월 31일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에서 열린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손뼉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지난 3월 31일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에서 열린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손뼉치고 있다.
ⓒ 대통령실 제공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에 김승희 선임행정관(의전비서관 직무대리)을 정식 임명한 것을 두고 "이상한 인사 파문의 끝은 김건희 여사 최측근의 승진이었다"고 비판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대통령 국내외 일정과 동선을 책임지는 의전비서관 자리에 영부인의 측근을 기용한 사례는 최초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김 의전비서관은 김 여사의 대학원 동기로 소위 '김건희 라인'으로 분류되는 인사"라면서 "더욱이 그는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과 더불어 김성한 전 안보실장, 이문희 전 외교비서관, 김일범 전 의전비서관 경질 의혹의 한복판에 서 있던 장본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 여론은 무시한 채 오로지 최측근만 챙기면 된다는 식의 대통령실의 편협한 인사관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대통령실은 연이은 외교 참사의 책임을 물어 김태효 1차장과 김 의전비서관을 즉각 문책하라"고 주장했다.

강 대변인은 대통령실이 전날 미국 정보기관의 국가안보실 도·감청 의혹과 관련해 "정치권에서 이렇게 정쟁으로 (만들고), 언론에서 이렇게 자세하게 다루는 나라는 없는 것 같다"고 밝힌 것도 비난했다.

그는 "지난 한일 정상회담 이후에도 국내 언론만 쥐 잡듯이 잡던 대통령실은 이번에도 국내 언론만 탓한다"며 "대통령실은 안방 여포(내부에서만 힘 자랑하는 것을 비꼬는 인터넷 신조어)냐. 외신에는 말 한마디 못 하면서 만만한 게 국내 언론이냐"고 쏘아붙였다.

또 "대통령실의 의뭉스러운 외교, 오락가락하는 해명을 비판하고 대책을 요구하는 것은 야당의 소임"이라며 "진실을 규명하고 주권 침해에 당당히 항의하라는 국민 목소리를 정쟁으로 폄훼하지 말라"고 했다.

강 대변인은 국정 지지율이 5개월여 만에 다시 20%대로 하락했다는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대통령실이 "하루에 나온 여론조사가 오차 범위가 넘게 틀리면 어떤 여론조사를 믿어야 하는지 굉장히 의구심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밝힌 것도 문제 삼았다.

그는 "의구심을 가져야 할 대상은 윤 대통령의 국정 운영 능력"이라며 "여론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원인을 분석하고 대책을 세우고 반성해야지, 왜 여론조사와 싸우려 하느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 여론조사에 의구심이 들면 윤석열 정부의 장기인 압수수색으로 대응하라고 추천한다"고 비꼬았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김승희, #강선우, #김건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