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충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조감도.
 대전충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조감도.
ⓒ 대전시

관련사진보기


대전세종충남·넥슨 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의사를 구하지 못해 당초 계획보다 두 달이 늦춰진 5월에 개원한다.

대전시는 15일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개원 일시와 운영 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개원 시기는 당초 2월 준공, 3월 개원 계획이었으나 건축공사 지연 및 의료시스템 설치 및 직원 교육, 시운전의 기간 등을 고려하여 5월 말 이전에 개원키로 했다. 현재 병원 건립 공사는 대전시의 위탁을 받아 충남대병원이 추진 중으로 공정률 약 94%이며 내‧외부 마감공사가 진행 중이다.

의료진은 의사직 7명 중 병원장과 재활의학과 전문의 2명만 확보된 상태이며 부족한 의료진은 상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복지부 승인을 받아 6개월간 파견될 대전시 공중보건의 3명 중 치과의사 2명을 활용하고, 충남대병원 재활의학과 및 소아과 전문의 순회 진료 등을 통해 외래진료부터 우선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앞서 대전시는 의사 연봉을 3억 원까지 올리고 4차례의 모집 공고를 냈지만, 지원자가 없어 의료진 충원을 완료하지 못했다.

병원 운영은 5월 말 이전에 외래 진료가 시작되고 약 2주 후부터 낮병동, 약 한달 후부터 입원 치료가 순차적으로 시작되며, 이에 맞춰 대전시교육청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는 순회교육이 병원 내 교육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아울러, 낮병동은 연간 최대 6개월, 20명 정원이며 입원병동은 최대 3개월, 50명 정원으로 병원 내 재활치료실, 물리치료실, 수치료실, 로봇치료실 등을 통해 장애 아동에 맞는 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세종충남·넥슨 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일정과 운영계획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는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
 대전세종충남·넥슨 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일정과 운영계획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는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
ⓒ 대전시

관련사진보기

 
이날 브리핑에 나선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이 지연되어 송구스럽다"고 전하며 "남은 기간 동안 건립 및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위원회는 행정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공공어린이재활병원장 등을 포함하여 총 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초대 병원장으로는 수탁기관인 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손민균(61년생) 교수를 임명했다. 손 병원장은 지난 2019년부터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추진단장으로서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총괄해 왔다.

태그:#공공어린이재활병원,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공공어린이재활병원, #대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