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건희 여사가 2일 서울 종로구 서울맹학교 입학식에 참석, 교사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3.3.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건희 여사가 2일 서울 종로구 서울맹학교 입학식에 참석, 교사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3.3.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2일 서울맹학교 입학식에 참석해 지난해 말 입양한 은퇴 안내견 새롬이를 언급하며 "저도 여러분들의 새롬이가 되겠다"고 말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환영을 받았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에 있는 서울맹학교 입학식에 참석해 "작년 말에 눈이 불편한 이들을 위해 길을 안내하고 위험을 막아준 새롬이라는 은퇴 안내견 친구를 입양했다"면서 이같이 신입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인사를 건넸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소개했다. 

또한 김 여사는 "새롬이와 생활하며 시각장애인의 일상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서인지, 오늘의 만남이 더욱 반갑고 친숙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리고 김 여사는 110년간 서울맹학교의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입학식이 끝난 뒤 학업 지원을 위한 신형 노트형 점자판을 전달했다. 그러면서 신입생과 재학생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다시 한번 축하를 전했다고 한다. 

서울맹학교는 시각장애학생 교육기관으로 1913년 우리나라 최초의 특수학교로 개교했으며, 올해에는 41명의 학생들이 입학했다. 

한편, 이번 김 여사의 맹학교 입학식 방문 일정은 언론에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입학식 메시지로 "오늘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에서 4년 만에 마스크를 벗고 입학식을 하게 됐다"면서 "학생과 학부모 모두 설레는 하루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정부는 돌봄과 교육에 대한 국가 역할을 더욱 튼튼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김건희, #윤석열, #서울맹학교, #입학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