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정원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가 18일 오전 서울 정동 민주노총 사무실에서 사무총국 한 간부에게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압수수색을 시도하고 있다.
 국정원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가 18일 오전 서울 정동 민주노총 사무실에서 사무총국 한 간부에게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압수수색을 시도하고 있다.
ⓒ 사진제공 노동과세계

관련사진보기


국가정보원과 경찰의 민주노총 본부 압수수색과 관련해 충남지역 시민사회와 정의당 충남도당 등이 19일 일제히 성명서를 발표하고 비판에 나섰다.

민주노총세종충남본부, 전농충남도연맹 등으로 구성된 충남민중행동(아래 민중행동)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공안 정국 통치를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밝혔다.

민중행동은 성명서에서 "지난 연말부터 윤석열 정권과 국가정보원, 검찰이 바쁘다. 창원, 제주, 서울 등 각 지역별로 압수수색을 진행하더니 1월 18일 어제는 민주노총 본부 사무실로 압수수색을 집행하겠다며 들이닥쳤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가권력집단은 정권의 지지율이 떨어질 때마다 공안정국 형성을 시도해왔다"며 "윤석열 정권은 당선 이후 1년간 지속적으로 지지율이 하락하고 국내외 할 것 없이 망언을 일삼는 형국으로 국민들에게 실망을 안겨주는 일이 반복됐다"며 "실체조차 없는 간첩단을 운운하며 마치 엄청난 증거라도 발견한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구시대적 공안통치의 칼을 들고 있는 윤석열 정권과 국가정보원은 결국 본인들의 수명단축을 유발할 뿐"이라며 "야만적 통치는 결국 국가보안법 폐지, 국가정보원 해체, 윤석열 정권에 대한 대규모 퇴진항쟁을 불러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의당 충남도당은 "윤석열 정부의 반노동, 반노조 기조에 기반해 민주노총을 소위 '간첩단 사건'의 온상인 것처럼 낙인찍으려는 공작이 아닌가하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시대착오적인, 구시대의 유물 노동운동 탄압, 공안통치 부활을 획책하는 윤석열정부의 행태를 규탄하며 제시민사회단체와 뜻을 함께하는 깨어있는 시민들과 연대하여 공안통치의 부활을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민주노총 , #압수수색 비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