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소속 아산시의원과 충남도의원들은 최근 아산시 4개 공공기관의 내포 이전을 반대하며 온양온천역 앞에서 천막농성을 진행하고 있다. 
안장헌 충남도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더불어민주당 소속 아산시의원과 충남도의원들은 최근 아산시 4개 공공기관의 내포 이전을 반대하며 온양온천역 앞에서 천막농성을 진행하고 있다. 안장헌 충남도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 안장헌 충남도의원

관련사진보기


충남도의 25개 공공기관을 18개로 통폐합하는 정책에 대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경제진흥원, 신용보증재단의 본부, 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내포로 이전 한다는 계획이 알려지면서 아산지역 정치인뿐 아니라 아산시민들도 반발하고 있다.

아산시민연대는 16일 성명서에서 "아산 소재 4개 공공기관 내포이전을 백지화하라"고 촉구했다.

단체는 "아산에 위치한 충남 4개 공공기관의 예산 집행이 방만하고 제 역할을 못했다면 충남도 정책을 반대할 이유가 없다"라며 "하지만 각 기관을 이전함으로써 얻는 기대효과가 크지 않고 오히려 사회적 비용이 더 지출된다면 구호만 요란하고 실체가 없는 경영효율화"라고 비판했다.

이어 "시간과 거리상 멀리 떨어져 있는 내포로의 이전은 충청남도 북부 지역 발전에 효율성을 저해시키는 요인이 될 것"이라면서  "민주적이지도 합리적이지도 않은 아산시 소재 4개 공공기관 이전 추진을 강력하게 반대한다. 용역 결과가 끼워 맞추기식이라는 비판이 있는 제기되고 있다. 현실을 무시한 공공기관 이전은 누구를 위한 정책인지 묻고 싶다"고 꼬집었다.

이들은 "충청남도의 산업발전을 위한 것이라면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곳에 공공기관을 두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태그:#아산시민연대 , #아산 공공기관 이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