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보호아동·자립준비청년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목도리를 걸어주고 있다.
▲ 목도리 걸어주는 윤석열 대통령 부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보호아동·자립준비청년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목도리를 걸어주고 있다.
ⓒ 대통령실 제공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크리스마스를 이틀 앞둔 23일 자립준비청년과 보호아동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모든 참석자에게 빨간색 목도리를 걸어주면서 "꿈과 희망을 굳건히 다져가며 용기를 잃지 않는 여러분을 보니 배우는 것이 참 많다"고 말했다고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오후 브리핑에서 밝혔다.

또 윤 대통령은 "예수님은 말구유에서 태어났지만, 인류를 위해 사랑을 전파했다"면서 "어떻게 태어났는지보다 내가 어떤 생각을 갖고 어떤 삶을 살아가는지가 훨씬 중요하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그것이 종교와 관계없이 성탄절을 기리는 이유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 여사도 "힘들고 어렵고 외로울 때 꼭 필요한 게 두 가지 있다"며 "하나는 내 얘기를 들어줄 친구, 또 하나는 꿈을 잃지 않는 것이다. 저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친구가 되고 싶다"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자립준비청년 30명과 보호아동 50여명을 포함해 아동복시시설 종사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 대해 이 부대변인은 "사회와 국가가 따뜻한 가족이 되겠다는 약자 복지 행보의 하나"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립준비청년 출신 성악가 겸 가수 노유진씨, 자립준비청년 출신 심리상담사 조재문씨의 연주회도 열렸다.

태그:#윤석열, #김건희, #자립준비청년, #보호아동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