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은수미 전 성남시장.
 은수미 전 성남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은수미 전 성남시장이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

은 시장은 성남시장 재임 시절 정치자금법위반 혐의 수사 자료를 제공받는 대가로 담당 경찰관의 청탁을 들어줬다는 혐의 등으로 기소돼 재판을 받아왔다.

수원지법 형사11부(부장 신진우)는 16일 뇌물수수 및 공여,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청탁금지법 혐의로 기소된 은수미 전 시장에게 징역 2년과 벌금 2000만원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판결 선고와 함께 불구속 상태로 법정에 출석한 은 전 시장을 법정구속했다.

은 전 시장은 시장 재직 당시인 2018년 10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수사받던 중 측근과 공모해 성남수정경찰서 소속 전 경찰간부 A씨로부터 수사자료를 건네받는 조건으로 편의를 제공하는 등 부당거래를 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또 2018년 10월~2019년 12월에 측근으로부터 휴가비와 출장비, 명절 선물 등 명목으로 467만원 상당 현금과 와인 등을 수수한 혐의로도 기소됐다.

검찰은 7월 22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은 전 시장에 대해 징역 5년과 벌금 1000만원, 추징금 467만 원을 구형한 바 있다.

 

태그:#은수미, #성남시, #1심공판, #경기도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