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기우 전 의원(전 수원시장 예비후보)과 김희겸 예비후보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기우 전 의원(전 수원시장 예비후보)과 김희겸 예비후보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서창식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로 출사표를 던졌지만 공천 심사에서 떨어진 이기우 전 국회의원이 "최근까지 경선을 같이 준비한 입장에서 김희겸 후보가 본선 경쟁력으로 적임자이자 가장 좋다고 생각해 지지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기우 전 국회의원은 25일 오전, 캠프 핵심 관계자 30여명과 함께 김희겸의 든든캠프를 찾아 지지를 선언하며 "더불어민주당 경선과 수원특례시장 선거 본선에서 김희겸 예비후보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특례시가 된 수원시는 미완의 특례시로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다"라며 "이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고자 최일선에서 노력했는데 저 대신 해결사로 나설 사람은 김희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김용남 후보를 상대로 경기도와 행안부에서 여러 요직을 거친 김희겸 후보가 본선 경쟁력이 있는 최고의 후보라고 생각한다"라며 "더 큰 특례시로 갈 것인지 미완의 특례시에 머물 것인지의 기로에서 김희겸 후보를 앞세워 (그가) 꼭 민주당의 최종 후보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이기우 전 의원(전 수원시장 예비후보)가와 캠프관계자들이 김희겸 예비후보를 지지선언하고 있다.
 이기우 전 의원(전 수원시장 예비후보)가와 캠프관계자들이 김희겸 예비후보를 지지선언하고 있다.
ⓒ 서창식

관련사진보기

 
이에 김희겸 예비후보는 "오늘 이기우 후보님과 함께 하게 돼 감사드리며,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며 "이기우 후보는 수원이 낳은 큰 정치인이자 경기도에서 최연소 도의원을 기록하셨고 국회의원도 지내셨고, 사회통합부지사까지 역임하신 큰 인물이다"라고 이 전 의원을 소개했다.

또한 "국민의힘과 싸워서 이길 사람이 필요하다는 게 민주당 입장"이라며 "나는 공무원 출신이라 정치적으로는 약하다는 말도 있지만, 정치 경력이 많으신 이기우 전 의원께서 함께 하신다면 이 부분에 대해 함부로 말을 못 할 것 같다. 행정 전문가와 정치인이 같이 힘을 합치면 경선뿐만 아니라 본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 믿는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위원회는 지난 22일 수원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김상회·김준혁·김희겸·이재준 예비후보를 대상으로 경선을 진행할 예정임을 밝혔다.

태그:#김희겸, #이기우, #지방선거, #수원시장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본소득·노동·사회복지 분야를 주로 다루며 권력에 굴하지 않고 공정한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