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브리핑룸 2차 내각 발표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브리핑룸 2차 내각 발표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인수위사진기자단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가 사외이사를 맡은 그룹의 다른 계열사에 그의 아들이 지난해 입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에 따르면 이 후보자의 장남 이모(28) 씨는 작년 3월 한국알콜그룹 계열사인 KC&A에 입사해 지금까지 근무 중이다.

이 후보자는 2019년 3월부터 알콜그룹의 다른 계열사인 ENF테크놀로지의 사외이사를 맡고 있다.

지난달 사외이사 임기 3년이 종료된 뒤 연임했다. 이 후보자가 지난 3년간 알콜그룹 측으로부터 받은 보수는 9천800여만원으로 한 의원실은 파악했다.

한 의원은 "이 후보자와 특수관계에 있는 회사에 아들이 취업한 만큼 특혜나 편법이 없었는지 인사청문회에서 철저하게 검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판사 출신인 이 후보자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충암고, 서울대 법대 4년 후배로, 윤 당선인 대선 캠프 때부터 측근에서 보좌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이상민, #사외이사, #행정안전위, #행정안전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